박병호 또 막장 드라마썼다. 9회 2사후 소름돋는 역전 투런포로 NC와 루친스키 울렸다[창원 리뷰]

권인하 2022. 5. 25. 21:2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T 위즈의 박병호가 9회초 2아웃에서 역전 투런포를 쏘아올리는 드라마를 썼다.

KT는 25일 창원NC파크에서 열린 NC 다이노스와의 원정경기서 박병호의 극적인 역전 투런포로 3대2의 역전승을 거뒀다.

8이닝 동안 2안타, 무4사구 7탈삼진 1실점(비자책). 그리고 9회초 마무리를 위해 올라온 김영규가 1사후 오윤석에게 우전안타를 내줬지만 김민혁을 중견수 플라이를 잡아 2아웃이 될 때까지 루친스키가 멋진 승리 투수가 되는 줄 알았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022 KBO리그 KT 위즈와 삼성 라이온즈의 경기가 20일 대구 삼성라이온즈파크에서 열렸다. 6회초 KT 박병호가 좌월 동점 솔로홈런을 치고 있다. 대구=허상욱 기자wook@sportschosun.com/2022.05.20/

[창원=스포츠조선 권인하 기자]KT 위즈의 박병호가 9회초 2아웃에서 역전 투런포를 쏘아올리는 드라마를 썼다.

KT는 25일 창원NC파크에서 열린 NC 다이노스와의 원정경기서 박병호의 극적인 역전 투런포로 3대2의 역전승을 거뒀다. 전날의 아쉬운 역전패를 완벽하게 복수.

NC 드류 루친스키와 KT 고영표의 에이스 맞대결답게 끝까지 투수전이었다.

선취점은 NC 다이노스의 몫이었다. 2회말 2사후 하위타선에서 선취점이 나왔다. 7번 김주원의 중전안타에 이어 8번 도태훈이 우월 2루타를 터뜨려 김주원이 홈을 밟았다.

최근 타격이 약한 KT는 발로 동점을 만들었다. 3회초 선두 7번 배정대가 유격수 실책으로 출루한 뒤 9번 심우준의 우전안타로 1사 1,3루가 만들어진 상태에서 1번 조용호 타석 때 더블 스틸을 시도했다. 심우준이 2루로 달리자 포수 양의지가 2루로 송구를 했고, 이때 3루주자 배정대가 홈을 파고 들어 세이프. 유격수가 홈으로 던진 게 뒤로 빠지며 심우준은 3루까지 진출했다. 하지만 조용호의 삼진과 오윤석의 좌익수 플라이로 역전엔 실패했다.

NC가 곧바로 리드를 잡았다. 선두 손아섭이 좌월 2루타를 친 뒤 1사후 3번 박건우가 좌중간 안타로 2-1. NC는 이어 마티니의 안타와 이명기의 몸에 맞는 볼로 2사 만루의 추가 득점 찬스를 만들었지만 김주원이 유격수앞 땅볼로 물러났다.

KT는 6회초 선두 9번 심우준의 좌중간 2루타로 동점 기회를 잡았지만 조용호-오윤석-김민혁이 차례로 범타로 물러나며 동점에 실패했다. NC도 6회말 안타와 몸에 맞는 볼로 2사 1,2루의 기회에서 9번 김기환이 1루수앞 땅볼로 아웃.

루친스키는 8회에도 삼자범퇴로 끝내며 자신의 통산 100번째 등판을 잊지못할 추억으로 만들었다. 8이닝 동안 2안타, 무4사구 7탈삼진 1실점(비자책). 그리고 9회초 마무리를 위해 올라온 김영규가 1사후 오윤석에게 우전안타를 내줬지만 김민혁을 중견수 플라이를 잡아 2아웃이 될 때까지 루친스키가 멋진 승리 투수가 되는 줄 알았다.

하지만 KT엔 박병호가 있었다. 박병호는 1S에서 2구째를 걷어올렸다. 치는 순간 홈런이었다. 비거리 125m의 큰 홈런. 김영규가 던진 137㎞의 슬라이더가 가운데로 몰린것을 박병호가 놓치지 않았다. 야구는 9회 2아웃부터라는 격언이 다시 생각나는 순간이었다. 시즌 16호 홈런.

KT는 9회말 마무리 김재윤이 삼자범퇴로 막아내며 전날의 아픈 역전패를 설욕했다.
창원=권인하 기자 indyk@sportschosun.com

99경기 통산 46승28패 평자 2.95 598⅔이닝 228실점 196자책 527삼진

올시즌 9경기 3승4패 평자 1.66 59⅔이닝 17실점 11자책

최근 2경기서 2연패하며 부진한 모습을 보였던 KT 선발 고영표는 이날

▶ 당신은 모르는 그 사람이 숨기고 있는 비밀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상현, ♥메이비+삼남매와 얼마나 행복하면..이런데서 티 나네
김숙♥이대형 “결혼 날짜 9월 13일”..사회 전현무·축가 장윤정·주례 허재 '초호화' (당나귀)
이효리 “♥이상순과 싸워서 가출, 시험관까지는 NO”…예고 등장만으로 화제
이경진 “촬영 중 감독이 치마 확 들춰..‘나 처녀예요’라고 외쳤다”
김승현父母 충격 실상에 '경악'…제작진 앞 폭력에 욕설까지 “너 인간도 아니야”
'우블' 한지민 언니, 실제 다운증후군 배우 정은혜…캐리커처 작가로 활동, 영화도 개봉준비中
'신혼' 배다해, ♥이장원과 먹는 저녁 메뉴 보니..그릇부터 정갈 "채소 폭탄"
한소희, 팔에 새겼던 타투 싹 제거..앙상하고 새하얀 팔뚝
임영웅, '존재 자체가 레전드'인 트로트 男 스타 '500만원 기부'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