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A, 사이버보안 인재 'K-쉴드 주니어' 8기 모집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함께 실무에 즉각 투입 가능한 사이버보안 실무 인력을 양성하는 'K-쉴드 주니어' 제8기 교육생을 다음달 3일까지 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
KISA는 정보보호 현장의 인력수요에 맞는 교육을 위해 '보안사고 분석대응' '정보보호 관리진단'으로 구분해 신청을 받던 기존 교육과정을 '사이버보안 실무 인력양성' 과정으로 통합하는 등 개선된 K-쉴드 주니어 시즌2 교육과정을 운영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임유경 기자)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함께 실무에 즉각 투입 가능한 사이버보안 실무 인력을 양성하는 'K-쉴드 주니어' 제8기 교육생을 다음달 3일까지 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
KISA는 정보보호 현장의 인력수요에 맞는 교육을 위해 '보안사고 분석대응' '정보보호 관리진단'으로 구분해 신청을 받던 기존 교육과정을 '사이버보안 실무 인력양성' 과정으로 통합하는 등 개선된 K-쉴드 주니어 시즌2 교육과정을 운영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교육생은 심화 수강에 필요한 핵심 기본 지식을 담은 ▲공통 교육을 받은 이후, 관심 있는 ▲직무별 심화 교육을 선택해 수강할 수 있다. 직무별 심화 교육은 정보보호 채용시장에서 요구하는 직무 6종(모의해킹, 침해사고 대응, 정보보호 컨설팅, 보안관제·운영, 개인정보보호 기술, 클라우드 운영)으로 구성됐다.
K-쉴드 주니어 참가를 희망하는 고등학교 졸업자 혹은 대학 최종학년 재학생 및 미취업 졸업자는 누구나 지원할 수 있으며, 선정된 교육생은 1기수 당 공통 교육은 150시간, 심화 교육은 50시간으로 총 200시간의 교육과정을 수강할 수 있다.
KISA는 K-쉴드 주니어 시즌2의 개선된 교육과정 및 교육운영 설명을 위해 오프라인(강남 바나나홀), 온라인(유튜브 한국정보보호교육센터) 행사를 각각 이달 26일 30일에 개최할 예정이다.
KISA 윤승한 사이버보안인재센터장은 "새롭게 개편된 K-쉴드 주니어 시즌2를 통해 정보보호 산업계가 필요한 사이버보안 실무 인력양성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임유경 기자(lyk@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MS, 보안 전문가 서비스 공개...기술·전문인력 동시 지원
- "최정예 융합보안 인력 키우자"...정부, 정보보호 인력양성방안 마련
- 금융보안원, 올해 금융보안 전문인력 90만 양성
- '한수원' 해킹 시도 1천건 넘었는데…"보안 인력 충원 지지부진"
- 수능 끝 첫 주말, 지스타2024 학생 게임팬 대거 몰려
- 세일즈포스發 먹통에 日 정부도, 韓 기업도 '마비'
- 삼성 차세대폰 갤럭시S25, 언제 공개되나
- 대기업 3Q 영업익 증가액 1위 SK하이닉스...영업손실 1위 SK에너지
- 머스크의 우주기업 ‘스페이스X’, 기업가치 약 349조원 평가 전망
- [인터뷰] 베슬에이아이 "AI 활용을 쉽고 빠르게…AGI 시대 준비 돕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