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주하 AI가 전하는 5월 25일 종합뉴스 예고
▶ 북, ICBM 등 3발 발사…윤 대통령 NSC 주재 북한이 오늘 평양 순안비행장 일대에서 동해상으로 대륙간탄도미사일인 ICBM을 포함한 탄도미사일 3발을 발사했습니다. 윤석열 대통령은 긴급 국가안전보장회의를 열고 "한미 연합방위태세 강화 등 실질적 조치를 이행하라"고 지시했습니다.
▶ "북, 핵 기폭 장치 작동 시험 탐지" 국가안보실 김태효 1차장은 "북한이 7차 핵실험 준비를 위한 핵 기폭 장치 작동 시험이 탐지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김 차장은 "북한 당국 나름대로 원하는 규모와 성능을 평가하는 핵실험을 위해 마지막 준비 단계가 임박한 시점"이라고 말했습니다.
▶ 충북지사 김영환·제주지사 오영훈 앞서 MBN이 실시한 6·1 지방선거 충북지사 선거 여론조사 결과 김영환 국민의힘 후보가 노영민 더불어민주당 후보에 10%p 넘게 앞선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제주지사 선거 여론조사에서는 오영훈 더불어민주당 후보가 허향진 국민의힘 후보를 오차범위 밖에서 앞선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 미 초등학교 총기 난사…최소 21명 사망 미국 텍사스주 초등학교에서 총기 난사 사건이 발생해 어린이 19명과 어른 2명 등 최소 21명이 숨지는 참사가 벌어졌습니다.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대국민 담화를 통해 "국가로서 우리는 언제 신의 이름으로 총기 로비에 맞설 것인지 물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민주 ″이재명 리더십 더 견고″…물밑에선 '비명계 3김'에 눈길
- 52명 구한 31년차 베테랑 구조팀장…제2의 부천 호텔 화재 막았다
- '아웅산 테러' 마지막 생존자 최재욱 전 환경부 장관 별세
- ″해리스, 대선 패배 이후 여전히 기부 요청″…이유는?
- 개 4마리 입양한 태국 남성…도살 후 잡아먹어
- 초등학교 근처 보드카페로 위장한 키스방 적발…업주 1명 구속
- 트럼프·머스크 '깜짝' UFC 관람석 등장…2만 관객 일제히 환호
- 한동훈 ″이재명 위증교사 수사, '검수원복' 덕분에 가능″
- 처음보는 여성 따라다니며 성매매 제안한 60대 실형 선고
- ″외부인 허위 서류 제출″…우리은행, 25억원 규모 금융사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