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기초단체장 격전지 가다 - 부산진구] 국힘 김영욱, "힘있는 구청장이 바로 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민의힘 김영욱 후보가 부산진구청장 도전에 절치부심하고 있다.
'힘있는 구청장'을 외치는 국민의힘 김영욱 후보의 얘기를 들어봤다.
서병수, 이헌승이라는 국민의힘 소속의 거물 중진 의원들이 부산진구 발전을 위해 함께 고심한다.
- 서은숙 부산진구청장의 4년 구정 평가를 해달라.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부산 중심 서면 상권 살려 지역 경제활성화 견인 등 공약 내세워
[더팩트ㅣ부산=조탁만 기자] 국민의힘 김영욱 후보가 부산진구청장 도전에 절치부심하고 있다. 3선 시의원 경험이 여야를 아우를 수 있는 정치력을 뒷받침하고 있다. 윤석열 정부와도 소통을 강조하며 부산시장 또한 누가 와도 부산진구 발전을 함께 고민해 이끌어 갈 수 있다고 자신하다. 지역구 중진 국회의원들과 유대관계도 두터워 중앙과의 긴밀한 소통도 가능한 후보다. 국민의힘 후보로 나서는 당내 경선에서도 우위를 점하며 경쟁력을 입증받았다.
'힘있는 구청장'을 외치는 국민의힘 김영욱 후보의 얘기를 들어봤다.
다음은 김 후보와의 일문일답.
- 선거에 임하는 각오는.
압도적 승리다. 4년전의 김영욱이 아니다. 그동안 부족함을 메우기 위해 혼신의 힘을 다 쏟아부었다. 지역 구석구석을 누비며 부산진구에 대해 더 치열하게 공부했다. 주민들과도 진심은 지난 4년간 원동력이었다. 그 노력이 헛되지 않게 더 큰 부산진구를 만들어 갈 능력과 자신감에 탄력이 붙었다.
윤석열 대통령은 물론이고 부산시장과 원팀을 이뤄 부산진구 발전을 꾀할 수 있는 주변 환경도 조성됐다. 이뿐 아니다. 서병수, 이헌승이라는 국민의힘 소속의 거물 중진 의원들이 부산진구 발전을 위해 함께 고심한다.
여러모로 골든 타임이라고 생각한다. 저의 노력과 구민들의 성원에 대해 초심을 잃지 않겠다.
- 공천 과정이 험난했다. 경선 후유증은 없나.
당내 경쟁 후보들과 더 돈독해졌다. 경선이 끝난 뒤 다들 원팀을 약속했다. 오히려 당내 경선이 다시 한번 스스로를 점검하는 계기로, 본선 승리를 위한 탄탄한 초석이 됐다고 판단한다.
- 서은숙 부산진구청장의 4년 구정 평가를 해달라.
상대 후보를 평가하는 것은 적절하지 않다. 오롯이 유권자들의 권리다. 이번 선거 결과가 그 분의 평가라고 생각한다.
- 당선되면 추진하고 싶은 공약이 있나.
명실상부한 부산의 중심도시, 살기좋은 도시, 명품 도시로 만들고 싶다. 부산의 중심인 서면 상권을 세대별로 특화된 테마거리를 조성하겠다. 서면1번가, 그리고 영광도서 인근 등 2030, 3040, 5060세대 등 맞춤형 문화거리를 조성해 지역경제 활성화도 함께 이끌겠다. 관광명소도 만들겠다. '어린이대공원-성지곡수원지-시민공원-송상현 광장'을 잇는 관광벨트를 조성할 계획이다. 또 구민 건강도 책임지겠다. 공공시설과 장소를 활용해 주민참여형 생활 문화 체육프로그램을 상시운영할 계획도 있다.
- 구민들에게 한마디 해달라.
3선 부산시의원으로 부산진구를 누구보다 더 잘 알고 있다. 지역 현안을 훤히 꿰뚫고 있다. 문제 해결방안 또한 당연히 주민들과 항상 고민해 왔다. 그간 구민들과 함께 걸오온 길이 헛되지 않게 하겠다.
hcmedia@tf.co.kr
발로 뛰는 더팩트는 24시간 여러분의 제보를 기다립니다.
▶카카오톡: '더팩트제보' 검색
▶이메일: jebo@tf.co.kr
▶뉴스 홈페이지: http://talk.tf.co.kr/bbs/report/write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 '정경심 재판 모해위증' 최성해 불송치…방조혐의 윤석열·한동훈도
- 한덕수와 맞바꾼 '정호영 낙마'…尹정부 '인물난' 지속
- 재계 '통 큰 투자'에 尹 움직일까? "정부에 기업인 사면 요청할 것"
- 김건희 '머리부터 발 끝까지' 고르기만 하면 '완판' [TF사진관]
- 이근, 부상 치료 위해 귀국…"다시 우크라 가고싶어"
- 박지현 '86용퇴론'에 민주당 지도부 충돌…윤호중 책상 '쾅'
- '돌싱포맨' 김준호♥김지민, 썸→연애 비하인드 스토리 공개
- [엔터Biz-D] 초록뱀미디어, 병합 후 거래 재개 첫 날 9.58%↓
- "아담하고 조용해"…개통 앞둔 신림선 타보니(영상)
- [이색 영화제②] 이런 영화제도 있다고?…취향 따라 즐겨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