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격적으로 하겠다"..'젊은 피'의 데뷔전, 두산이 꾀하는 분위기 전환 [대전 리포트]

이종서 2022. 5. 25. 17:5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두산 베어스가 분위기 전환을 위해 라인업을 손질했다.

두산은 25일 대전한화이글스파크에서 한화 이글스와 원정경기를 치른다.

2연패에 빠진 두산은 라인업에 변화를 뒀다.

두산은 허경민(3루수)-호세 미구엘 페르난데스(지명타자)-강승호(2루수)-양석환(1루수)-김재호(유격수)-박유연(포수)-정수빈(중견수)-강현구(좌익수)-조수행(우익수) 순으로 선발 라인업을 구성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두산 강현구. 허상욱 기자wook@sportschosun.com/

[대전=스포츠조선 이종서 기자] 두산 베어스가 분위기 전환을 위해 라인업을 손질했다.

두산은 25일 대전한화이글스파크에서 한화 이글스와 원정경기를 치른다.

2연패에 빠진 두산은 라인업에 변화를 뒀다. 포수 마스크는 박유연이, 좌익수에는 강현구가 나선다. 데뷔 첫 선발 출장.

김태형 두산 감독은 "오늘 안권수가 손목에 통증도 있고, 투수도 왼손 투수라서 강현구를 기용해봤다. 정확성은 다소 떨어질 수 있지만, 힘있는 타자다. 한 번 보려고 한다"고 설명했다.

강현구는 2021년 신인드래프트 2차 3라운드(전체 30순위)로 두산에 입단한 우타 외야수. 이번 시범경기에서는 6경기 나와 3타수 1안타를 기록했다. 퓨처스리그에서는 18경기에 나와 타율 1할2리 1홈런의 성적을 남겼다.

강현구는 "퓨처스에서 타격폼도 바꾸고 적응 과정에 있었다. 비록 퓨처스리그 성적은 좋지 않지만, 또 1군은 다르니 배운대로 적극적인 스윙을 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두산 포수 박유연. 허상욱 기자wook@sportschosun.com

포수 박유연에게는 선발 투수 최승용과 '젊은 배터리'의 활약을 기대했다. 김태형 감독은 "(박)세혁이도 휴식을 취해야 한다"라며 "퓨처스리그에서 호흡도 맞춰본 만큼, 젊은 선수끼리 마음껏 해보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박유연은 "최승용과는 지난해 퓨처스리그와 이번 울산 캠프에서 맞춰봤다"라며 "어렵게 가기보다는 공격적으로 경기를 풀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두산은 허경민(3루수)-호세 미구엘 페르난데스(지명타자)-강승호(2루수)-양석환(1루수)-김재호(유격수)-박유연(포수)-정수빈(중견수)-강현구(좌익수)-조수행(우익수) 순으로 선발 라인업을 구성했다.
대전=이종서 기자 bellstop@sportschosun.com

▶ 당신은 모르는 그 사람이 숨기고 있는 비밀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상현, ♥메이비+삼남매와 얼마나 행복하면..이런데서 티 나네
김숙♥이대형 “결혼 날짜 9월 13일”..사회 전현무·축가 장윤정·주례 허재 '초호화' (당나귀)
이효리 “♥이상순과 싸워서 가출, 시험관까지는 NO”…예고 등장만으로 화제
이경진 “촬영 중 감독이 치마 확 들춰..‘나 처녀예요’라고 외쳤다”
김승현父母 충격 실상에 '경악'…제작진 앞 폭력에 욕설까지 “너 인간도 아니야”
'우블' 한지민 언니, 실제 다운증후군 배우 정은혜…캐리커처 작가로 활동, 영화도 개봉준비中
'신혼' 배다해, ♥이장원과 먹는 저녁 메뉴 보니..그릇부터 정갈 "채소 폭탄"
한소희, 팔에 새겼던 타투 싹 제거..앙상하고 새하얀 팔뚝
임영웅, '존재 자체가 레전드'인 트로트 男 스타 '500만원 기부'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