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마주협회, 'SROA 장학금' 수여 및 사랑의열매 기부금 [경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서울마주협회 회원들이 미래 말산업 인재육성을 위해 발 벗고 나섰다.
서울마주협회는 최근 'SROA장학금'을 신설해 22일 10명의 경마 꿈나무들에게 장학금을 수여했다.
서울마주협회의 'SROA장학금'은 경마의 지속가능성을 위한 마주들의 신규 사회공헌 프로젝트로서 미래 말산업에 기여할 인재 양성을 목표로 마련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마주협회는 최근 ‘SROA장학금’을 신설해 22일 10명의 경마 꿈나무들에게 장학금을 수여했다. 제30회 서울마주협회장배 및 오너스데이였던 이날 시상식에 이어‘SROA장학금’ 수여식 및 취약계층 어린이 및 독거노인을 돕기 위한 기부금을 전달식을 가졌다.
서울마주협회는 이날 3500만 원의 후원금을 마련해 우선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1500만 원을 전달했다. 후원금은 취약계층 어린이들과 독거노인들을 지원할 예정이다. 이어 전북 한국경마축산고와 마사고의 학생 10명에게 각 200만원씩 총 2000만원의 ‘SROA장학금’을 전달했다.
전달식에는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 신혜영 사무처장, 경마축산고 박준호 교장, 마사고 송석형 교장 및 학교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서울마주협회 장학생들은 수여식에 이어 서울경마공원의 마사시설과 말보건원, 말수영장, 장제소 등을 견학했다.
서울마주협회의 ‘SROA장학금’은 경마의 지속가능성을 위한 마주들의 신규 사회공헌 프로젝트로서 미래 말산업에 기여할 인재 양성을 목표로 마련했다.
조용학 서울마주협회 회장은 이날 인사말을 통해 “말산업 발전을 위해 미래의 말산업 전문가 양성을 후원하는 것은 마주들에게 더욱 뜻깊고 가치 있는 일”이라며 “한국경마가 100년의 역사를 갖고 있지만 전문성은 아직 부족한 부분이 많아 장학금이 경마 꿈나무를 후원해 경마 선진화에 이바지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스포츠동아 김재범 기자 oldfield@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장윤정 “♥도경완 얘 미쳤나 봐”→박군 멀미 호소 (도장깨기)
- 서동주 “화장 지우면 촌스럽다 소리 많이 들어” (랜선뷰티)
- 이효리 “♥이상순과 싸우고 가출…시험관 안하고파” (떡볶이집) [TV체크]
- 서예지 딱딱vs이상엽 울먹, 사연 뭔데? (이브) [종합]
- ‘코리안 황소’ 황희찬, ‘뭉찬2’ 특급 용병 출격 [공식]
- 장재인, 노브라 신곡 홍보…잠에서 막 깬듯한 나른함 [DA★]
- ‘39kg’ 산다라박, 놀라운 반전 글래머…아찔 비키니 자태 [DA★]
- 조여정 13년 전 회상 “성시경과 홍콩서 만나자마자 뽀뽀” (성시경)[종합]
- 조세호, 174.5cm 아내와 신혼생활…“집에서 까치발로 다녀”
- 양동근, 미국 교도소 방문…기립박수로 환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