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T라씨로] 에스에이치엔엘, 31일 상장폐지 앞두고 329%↑..오늘의 장마감 특징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5일, 인공지능 투자비서 애플리케이션 ET라씨로는 이날 시장 특징주로 에스에이치엔엘, 케이씨에스, 금호전기, 화일약품, 현대무벡스 등을 꼽았다.
지난 2017년 1월 상장폐지 결정이 내려진 뒤 계속된 이의 신청과 소송 절차로 거래정지만 무려 5년 4개월 유지해 온 에스에이치엔엘이 정리매매에 들어가자 주가가 상승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ET라씨로는 인공지능(AI) 기반으로 선별·분석한 주식 정보와 종목 매매 신호를 제공하는 전자신문 증권 정보 애플리케이션입니다. 플레이스토어에서 'ET라씨로'(->바로가기)를 다운로드하면 IT기업 뉴스와 시장 현황, AI 매매 타이밍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25일, 인공지능 투자비서 애플리케이션 ET라씨로는 이날 시장 특징주로 에스에이치엔엘, 케이씨에스, 금호전기, 화일약품, 현대무벡스 등을 꼽았다.
에스에이치엔엘은 31일 상장폐지를 앞두고 정리매매에 들어갔다. 지난 2017년 1월 상장폐지 결정이 내려진 뒤 계속된 이의 신청과 소송 절차로 거래정지만 무려 5년 4개월 유지해 온 에스에이치엔엘이 정리매매에 들어가자 주가가 상승했다. 에스에이치엔엘은 전 거래일 보다 329.79% 오른 202원에 마감했다.
SK텔레콤이 케이씨에스 칩과 결합한 '양자암호 원칩'을 개발, 국방 · 공공 시장을 공략한다고 밝히자 케이씨에스 주가가 상승했다. SK텔레콤은 이날 비트리, KCS, 옥타코 등 국내 암호분야 강소기업과 QRNG로 보안을 강화한 제품을 개발해 국방과 공공사업은 물론, 글로벌 시장에 도전한다고 발표했다. 케이씨에스는 상한가인 8380원으로 마감했다.
▶에스에이치엔엘, 케이씨에스, 금호전기, 화일약품, 현대무벡스
금호전기는 전구 및 램프 등 조명전문업체다. 올해 여름 폭염이 예상되고 있어 전력난 우려가 커지는 가운데, 기아자동차가 전기택시 보급을 확대한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금호전기 주가가 상승했다. 금호전기는 전 거래일 대비 26.56% 상승한 3240원에 마감했다.
화일약품은 원료의약품 전문업체로, 한국과학기술원(KAIST)과 의료용 대마를 활용한 연구개발 투자를 진행 중인 카나비스메디칼의 지분을 49.15% 보유하고 있다. 독일 정부가 대마의 일종인 카나비스를 의료용 외에 기호용으로도 사용할 수 있도록 법 개정을 추진한다는 소식에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예상돼 화일약품 주가가 상승했다. 화일약품은 종가는 전 거래일보다 20.25% 오른 3325원이다.
현대무벡스는 물류자동화 및 IT서비스 전문업체다. 이날 현대무벡스는 LG화학의 신설법인 LG BCM과 구미 양극재 공장 내 물류솔루션 공급계약을 최근 체결해 설계부터 시공까지 전 과정을 일괄 수행하는 '토털 엔지니어링' 방식으로 2025년 6월까지 스마트물류 시스템을 구축한다고 밝혔다. 현대무벡스는 전 거래일보다 6.78% 오른 3860원에 마쳤다.
이 기사는 전자신문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으로 작성한 것입니다. AI를 기반으로 생성된 데이터에 기자의 취재 내용을 추가한 'AI 휴머노이드 기사'입니다.
※ ET라씨로에서 실시간 속보 확인하기
전자신문인터넷 서희원 기자 (shw@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경제 리더 76인 '新기업가정신' 뭉쳤다
- KT, '온라인 교육 플랫폼' 만든다
- 삼성 450兆...현대차·롯데·한화 '미래투자' 승부수
- BBC '맨유는 쓰레기' 자막 실수...맨유 팬들의 반전
- "아날로그 시대여, 안녕" 美 뉴욕시 마지막 공중전화 철거
- 바이오니아, 전신 방사선-유도 섬유화증 억제 후보물질 효과 입증
- 윤동식 KT클라우드 대표 "상반기 GPU팜 구축…AI 풀스택 사업자 도약"
- [기자의 일상]새 자리, 새 마음
- 이종호 장관 만난 OTT '세제지원·최소규제·현지화' 촉구
- 국내 첫 '디자인 데이터 플랫폼' 구축…사업화 지원부터 NFT 마켓까지 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