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약품, 남성 호르몬제 나테스토나잘겔 위성 심포지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현대약품((대표 이상준)은 최근 서울 서초 신라스테이에서 열린 '2022년 대한남성건강갱년기학회 정기학술대회'에서 남성 호르몬제 나테스토나잘겔의 위성 심포지엄(Satellite Symposium)을 진행했다.
대한남성건강갱년기학회장인 문두건 고려의대 비뇨의학과 교수가 '나데스토 위성 심포지엄' 섹션의 좌장을 맡았고, 박민구 인제의대 비뇨의학과 교수는 주제발표를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번 학술대회는 남성갱년기의 핵심인 테스토스테론 치료의 효과와 안정성 측면에서 추가적인 연구가 필요한 쟁점들에 대한 최신 정보 및 의견을 공유했다. 대한남성건강갱년기학회장인 문두건 고려의대 비뇨의학과 교수가 ‘나데스토 위성 심포지엄’ 섹션의 좌장을 맡았고, 박민구 인제의대 비뇨의학과 교수는 주제발표를 했다. 패널은 류지간 인하의대 비뇨의학과 교수, 이동섭 가톨릭의대 비뇨의학과 교수가 맡았다.
현대약품 관계자는 “나테스토나잘겔은 테스토스테론을 대체해 생식세포 기능에 장애가 생기는 질환인 성선기능저하증을 치료하는 국내 최초의 비강용 치료제”라며 “이번 심포지엄을 통해 나테스토나잘겔의 우수성을 알릴 수 있었다”고 말했다.
스포츠동아 김재범 기자 oldfield@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장윤정 “♥도경완 얘 미쳤나 봐”→박군 멀미 호소 (도장깨기)
- 서동주 “화장 지우면 촌스럽다 소리 많이 들어” (랜선뷰티)
- 이효리 “♥이상순과 싸우고 가출…시험관 안하고파” (떡볶이집) [TV체크]
- 서예지 딱딱vs이상엽 울먹, 사연 뭔데? (이브) [종합]
- ‘코리안 황소’ 황희찬, ‘뭉찬2’ 특급 용병 출격 [공식]
- 장재인, 노브라 신곡 홍보…잠에서 막 깬듯한 나른함 [DA★]
- 조여정 13년 전 회상 “성시경과 홍콩서 만나자마자 뽀뽀” (성시경)[종합]
- 태연X키, ‘나래식’ 출격…낯간지러운 칭찬 타임
- 심이영, 남편 불륜 사실 모른 채 유학 뒷바라지 ‘충격’ (선주씨)
- 김나정 “묶인 채 알 수 없는 이유로 마약 강제 투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