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 열심히 해도 '부분 비만' 왜 그대로?..이것부터 해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다이어트를 해도 뱃살 등 부분 비만이 없어지지 않다면 우선 잘못된 자세가 있는지 확인할 필요가 있다.
25일 송미연 경희대한방병원 한방재활의학과 교수는 "잘못된 자세는 근육의 단축과 이완의 불균형을 초래해 우리의 체형을 변화시킨다. 이는 올바른 대사를 방해하고 불필요한 습담을 쌓이게 해 불필요한 군살과 통증을 만든다"고 말했다.
열심히 다이어트를 해도 잘못된 자세로 체형이 변했다면 원하는 부위의 군살과 부분비만이 해결되지 않는다는 설명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성재준 바이오전문기자 = 다이어트를 해도 뱃살 등 부분 비만이 없어지지 않다면 우선 잘못된 자세가 있는지 확인할 필요가 있다.
25일 송미연 경희대한방병원 한방재활의학과 교수는 "잘못된 자세는 근육의 단축과 이완의 불균형을 초래해 우리의 체형을 변화시킨다. 이는 올바른 대사를 방해하고 불필요한 습담을 쌓이게 해 불필요한 군살과 통증을 만든다"고 말했다. 열심히 다이어트를 해도 잘못된 자세로 체형이 변했다면 원하는 부위의 군살과 부분비만이 해결되지 않는다는 설명이다.
송 교수에 따르면 구부정하게 등을 굽히는 자세는 상체 쪽에 불필요한 습담을 쌓이게 해 목과 어깨의 통증, 두통 증상과 함께 상체비만을 유발한다. 반면 많이 앉아서 생활하거나 높은 굽을 즐겨 신는 여성은 요통과 소화장애, 그리고 복부비만을 갖고 있을 확률이 크다.
체형교정 다이어트의 장점은 일시적인 체중 감량을 넘어 만성 통증까지 관리할 수 있다는 것이다.
송 교수는 "한의학의 대표적인 침, 추나요법을 활용한 체형교정 다이어트는 몸의 가장 안쪽에 위치해 뼈와 관절의 움직임을 잡아주는 속근육이 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속근육은 단순히 체형을 잡아줄 뿐만 아니라 높은 대사율로 다이어트에도 강력한 아군이 된다"고 말했다.
송 교수는 또 비움 디톡스 다이어트도 몸과 마음을 통합해 치료해 비만으로 고민하는 현대인에게 도움이 된다고 권했다. 한의학의 기본이 되는 심신일여, 즉 몸과 마음은 하나라는 이론을 토대로 마음을 가볍게 해 몸을 바로잡고 정화해 마음을 편하게 만드는 치료다. 감식기(1주), 절식기(1~2주), 회복식기(2주) 이후, 6주간의 식이요법기를 가진다.
송 교수는 "단순히 체중감량뿐 아니라 장기적인 식생활 개선, 만성질환을 갖고 있는 사람들의 회복에도 큰 도움이 돼 적극 권장한다"면서도 "임산부나 수유부, 기저질환자, 고령이라면 반드시 전문 의료진의 진료와 상담을 통해 진행여부를 결정해야 한다"고 주의를 당부했다.
jjsung@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첫 성관계, 300만원'…유명 대기업 대표, 24살 어린 내 약혼녀와 성매매"
- 김나정 "필리핀서 손 묶인 채 강제로 마약 흡입…스폰 아닌 협박"
- "성욕 강해 이별…하루 13번 가능, 다자연애 원해" 서장훈 만난 경찰의 고백
- "병만 씨가 돈 다 잃을까 봐 불안"…'사망보험 20개 가입' 김병만 전처의 문자
- 스토킹 무서워 부산서 서울 이직…오피스텔까지 찾아와 보복 살인한 남친
- 박연수, 전남편 송종국 저격…"자식 전지훈련 막아놓고, 넌 이민 가네"
- 조여정·성시경, 13년 전 홍콩서 만나자마자 뽀뽀…"어색했지만"
- 송혜교 닮은 '25세 파일럿' 얼마나 똑같길래…"사진 찍으려 줄 섰다"
- '돼지불백 50인분 주문' 공문까지 보낸 중사…군부대 사칭 노쇼였다
- 서동주, 183㎝ 듬직한 연하 남친 공개 "어깨 기대면 체온 상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