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리바게뜨, 판교에 미래형 매장

진영화 2022. 5. 25. 17:09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5일 파리바게뜨가 판교에 연 미래형 매장 `랩 오브 파리바게뜨`. [사진 제공 = SPC그룹]
SPC그룹의 베이커리 프랜차이즈 파리바게뜨가 획일성을 깬 미래형 매장 1호점을 판교에 냈다.

파리바게뜨는 차세대 전략인 로컬라이징(localizing·지역화)과 디지털라이징(digitalizing·디지털화)을 적용한 첫 번째 미래형 매장 '랩 오브 파리바게뜨'를 판교에 선보였다고 25일 밝혔다. 정보기술(IT) 기업이 집결된 지역 특색을 고려해 연구소 콘셉트를 입혔다.

투명 OLED 패널로 인테리어를 꾸미고 무인 픽업 박스와 무인 결제 시스템 '해피스테이션'을 도입하고 날짜별·날씨별 유동 인구를 인공지능(AI)이 분석해 최적 주문 수량을 결정하는 'AI 스마트 주문 시스템'을 적용했다.

미래형 매장에서만 맛볼 수 있는 메뉴 '판교호감샌드'도 내놨다. 또 고객이 직접 만드는 '디자인 샐러드'와 스스로 커피를 내려먹는 '커피 스테이션' 서비스도 있다.

[진영화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