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캣, '그래니의 저택' 숨바꼭질 모드 업데이트

이원희 2022. 5. 25. 14:15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슈퍼캣(대표 김영을)은 자사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탈출게임 '그래니의 저택'에 숨바꼭질 모드를 업데이트했다고 25일 밝혔다.

숨바꼭질 모드는 숨는 사람인 생존자와 술래인 추적자 중 하나의 역할을 무작위로 부여받아 쫓고 쫓기는 새로운 즐거움을 선사하는 새로운 게임 모드다.

생존자는 게임 내 오브젝트 중 하나로 변신한 뒤, 주어진 시간 동안 주변 환경을 활용해 숨어 일정 시간 추적자를 따돌려야 하는 미션이 주어진다.

추적자는 생존자가 숨는 동안 일정 장소에서 대기하게 되며, 대기 시간 종료 후 생존자를 찾아내 공격하고 탈락시켜야 한다. 생존자를 공격할 수 있는 횟수는 제한되기에 신중한 관찰이 필요하다.

4분 동안 생존자 중 한 명이라도 살아남게 될 경우 생존자가 승리하며, 반대로 모든 생존자를 탈락시키면 추적자가 승리한다.

이와 함께 생존자, 추적자 전용 도전 과제 리스트도 추가되어 이를 달성 시 더 많은 경험치와 골드를 획득할 수 있다.

이 밖에 이용자들이 소통하는 게임 내 메타버스 공간 '광장'에 변신 게이트를 마련해 새로운 재미를 제공한다. 변신 게이트를 통과하면 35개 오브젝트 중 하나로 변신할 수 있어 보다 유쾌한 게임 플레이가 가능하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공식 카페디스코드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Copyright © 데일리e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