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영웅, 멜론 아티스트 전체 1위.."아이유·방탄소년단 제쳤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가수 임영웅이 음원 사이트 멜론에서 아티스트 전체 1위를 달성했다.
멜론에 따르면, 임영웅은 지난 23일 기준 아티스트 차트 정상에 올랐다.
멜론 아티스트 차트는 항목별 점수를 기준으로 가중치를 부여해 최종 점수가 높은 순으로 50위를 뽑는 차트다.
항목별 집계 기준은 음원(스트리밍, 다운로드 이용자수), 팬증가수(새롭게 팬맺기 한 숫자), 좋아요(모든 콘텐츠 좋아요 수 합), 포토(포토 감상자수), 비디오(비디오 감상자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Dispatch=정태윤기자] 가수 임영웅이 음원 사이트 멜론에서 아티스트 전체 1위를 달성했다.
멜론에 따르면, 임영웅은 지난 23일 기준 아티스트 차트 정상에 올랐다. 음원 10, 팬 증가 7.1, 좋아요 8.3, 포토 7.9, 비디오 7.5를 기록했다.
쟁쟁한 가수들을 제쳤다. 해당 차트 2위는 아이유가 차지했다. 3위는 싸이, 4위가 방탄소년단이다. (여자)아이들이 5위, 아이브가 6위다.
멜론 아티스트 차트는 항목별 점수를 기준으로 가중치를 부여해 최종 점수가 높은 순으로 50위를 뽑는 차트다. 집계 기간은 전일 0시부터 23시 59분까지다.
항목별 집계 기준은 음원(스트리밍, 다운로드 이용자수), 팬증가수(새롭게 팬맺기 한 숫자), 좋아요(모든 콘텐츠 좋아요 수 합), 포토(포토 감상자수), 비디오(비디오 감상자수)다.
임영웅은 첫 정규 앨범으로 뜨거운 인기를 입증했다. ‘아임 히어로(IM HERO)로 역대 솔로 가수 초동 1위를 찍었다. 초동 판매량 110만 장을 돌파했다.
한편 임영웅은 첫 단독 전국투어 콘서트를 진행 중이다. 지난 6일 고양을 시작으로 창원, 대전, 대구, 인천, 서울로 향한다.
<사진출처=영웅시대, 멜론>
Copyright © 디스패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