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데토쿤보, 만장일치 '올 NBA 퍼스트 팀'..커리 세컨드 ·르브론 서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022시즌 미국 프로농구(NBA) 포지션별 최고의 선수 5명이 선정됐다.
올 NBA 세컨드 팀과 올 NBA 서드 팀도 함께 발표했다.
멀티 포지션을 소화하는 선수 중 엠비드는 포워드가 아닌 센터로서 더 많은 표를 받아 세컨드 팀에, 가드와 포워드를 오가는 드로잔은 포워드 부문 세컨드 팀에, 팔방미인 제임스는 서드 팀 포워드로 선정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NBA 사무국은 25일(한국시간) 올 NBA 퍼스트 팀을 발표했다. 가드에 데빈 부커(피닉스 선스)와 루카 돈치치(댈러스 매버릭스), 포워드에 지아니스 아데토쿤보(밀워키 벅스)와 제이슨 테이텀(보스턴 셀틱스) 그리고 센터에 니콜라 요키치(덴버 너기츠)가 뽑혔다.
기자, 방송중계진으로 이뤄진 미디어 관계자 100명의 투표로 선정했다. 패널 1명당 가드 2명, 포워드 2명, 센터 1명의 자리에 1위(퍼스트 팀)부터 3위(서드 팀)까지 투표를 할 수 있다. 여러 포지션에서 표를 받은 선수의 경우 다득표 포지션에 배정한다.
아데토쿤보는 유일하게 100명 모두로부터 1위표를 받아 만장일치(500점)로 영예를 안았다. 돈치치와 요키치는 나란히 1위표 88장, 2위표 12장을 받아 각각 476점을 얻었다. 부커는 1위표 82장, 2위표 16장, 3위표 2장으로 460점을 받았으며 테이텀은 1위표 49장, 2위표 47장, 3위표 4장으로 390점을 획득했다.
이어 서드 팀에는 센터에 칼 앤서니 타운스(미네소타 팀버울브스·174점), 포워드에 르브론 제임스(LA 레이커스·169점), 가드에 크리스 폴(피닉스 선스·114점), 가드 트레이 영(애틀랜타 호크스·110점), 포워드 파스칼 시아캄(토론토 랩터스·63점)이 선정됐다.
멀티 포지션을 소화하는 선수 중 엠비드는 포워드가 아닌 센터로서 더 많은 표를 받아 세컨드 팀에, 가드와 포워드를 오가는 드로잔은 포워드 부문 세컨드 팀에, 팔방미인 제임스는 서드 팀 포워드로 선정됐다.
동아닷컴 박해식 기자 pistols@donga.com
Copyright © 스포츠동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사냥개들’ 측 “김새론, 촬영 참여 안하기로…하차 아냐”[공식]
- 서동주 “화장 지우면 촌스럽다 소리 많이 들어” (랜선뷰티)
- 모태범 소개팅, 미모의 여성에 하트눈♥ 발사 (신랑수업)
- 서예지 딱딱vs이상엽 울먹, 사연 뭔데? (이브) [종합]
- 황대헌, 우애도 금메달 급 “동생은 나무 같은 존재” (호적메이트)
- 효민, 노팬티·노브라? 파격 노출…절개 드레스 ‘섹시美’ [DA★]
- 한혜진 “전 남친이 43년생 치과의사…” 루머에 분노 (시언‘s 쿨)
- 모니카 “사랑하는 사람 만나…소중한 생명도” 결혼+임신 발표 [전문]
- 장예원 “전현무 목소리 좋아…말투 다정” (전현무계획2)[TV종합]
- 유튜버 히밥, 유튜브 수익 공개…“월 수익 1억 ↑” (가보자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