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소식] 부산도서관, 그림책 작가와의 만남

민영규 2022. 5. 25. 09:2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부산도서관은 오는 6월 도서관 모들락 극장과 혜윰마당에서 그림책 작가와의 만남 행사를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참가 신청은 부산도서관 홈페이지(https://library.busan.go.kr/busanlibrary/index.do)에서 하면 된다.

부산시는 오는 8월 26∼27일 부산문화회관에서 열리는 무용·국악 공연 '슈퍼 타이거'에 참여할 청년 국악 연주자를 27일부터 6월 26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부산=연합뉴스) 부산도서관은 오는 6월 도서관 모들락 극장과 혜윰마당에서 그림책 작가와의 만남 행사를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6월 3일 고대영 작가, 21일 이상옥 작가, 29일 이영아 작가, 30일 임희정·김나영 작가가 시민과 만난다.

참가 신청은 부산도서관 홈페이지(https://library.busan.go.kr/busanlibrary/index.do)에서 하면 된다.

무용·국악 공연 '슈퍼 타이거' 연주자 공모

(부산=연합뉴스) 부산시는 오는 8월 26∼27일 부산문화회관에서 열리는 무용·국악 공연 '슈퍼 타이거'에 참여할 청년 국악 연주자를 27일부터 6월 26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만 39세 이하 청년 가운데 부산에 살거나 부산, 울산, 경남 지역 대학 재학생 또는 졸업생이면 지원할 수 있다.

부산청년정책플랫폼 홈페이지(www.busan.go.kr/young)나 부산문화회관 홈페이지(www.bscc.or.kr)에서 지원서를 내려받아 이메일(kjy17@bscc.or.kr)로 지원하면 된다.

이번 공연은 부산시가 청년 예술인 육성하기 위해 주최하고, 부산문화회관이 기획·제작한다.

또 이정윤 부산시립무용단 예술감독이 연출과 안무를 맡았고, 김종욱 부산시립국악관현악단 수석지휘자가 음악감독을 맡았다.

2030년까지 온실가스 배출량 47.9% 감축

(부산=연합뉴스) 부산시는 25일 오후 4시 부산시청에서 2050 탄소중립을 위한 부산시 기후변화 대응계획 수립 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하고 2050 탄소중립을 위한 단계별 실천 전략을 논의한다.

시는 2030년까지 온실가스를 2018년 총배출량 2천674만7천t 대비 47.9% 감축하고, 2050년에 탄소중립을 달성한다는 목표를 세웠다.

시는 이를 위해 산업, 에너지, 건물, 수송, 농축산, 폐기물, 흡수원 등 7개 분야 127개 이행과제를 마련해 본격 추진할 계획이다.

▶제보는 카톡 okjebo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