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선거 D-7, 사활 건 여야..국힘 '충청·경북' vs 민주 '강원·경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6·1 지방선거를 일주일 앞둔 25일 여야 지도부는 각각 충청과 경북, 강원·경기지역 지원 유세에 나선다.
11시에는 충남 예산군 예산읍 장터로 발걸음을 옮겨 지원 유세에 나선다.
이 대표는 이후 충남 당진과 서산, 태안, 보령에서 지원유세를 이어간다.
권 원내대표는 경북 지역 지원 유세에 집중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민주 이재명, 인천 계양을에 집중..박지현·윤호중, 각각 강원으로
(서울=뉴스1) 윤다혜 기자 = 6·1 지방선거를 일주일 앞둔 25일 여야 지도부는 각각 충청과 경북, 강원·경기지역 지원 유세에 나선다. 지방선거 결과가 국민의힘에 긍정적일 것이라는 정치권 안팎의 조심스러운 전망 속 양측은 '막판 표심 모으기'에 사활을 거는 모습이다.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는 이날 오전 9시30분 첫 일정으로 충남 천안시에 위치한 김태흠 충남도지사 후보 선거사무소를 찾아 현장 회의를 갖는다. 이 회의에는 권성동 원내대표와 김기현 공동선거대책위원장도 참석한다.
11시에는 충남 예산군 예산읍 장터로 발걸음을 옮겨 지원 유세에 나선다. 이 대표는 이후 충남 당진과 서산, 태안, 보령에서 지원유세를 이어간다.
이 대표는 오후 6시30분 세종으로 이동, 유세 및 시민 인사를 진행한다. 이후 대전 서구와 중구를 찾아 시민들과 소통할 예정이다.
권 원내대표는 경북 지역 지원 유세에 집중한다. 그는 충남 천안에서 열리는 현장 회의가 끝난 후, 경북으로 이동해 경산시장에서 시민들과 만난다. 이후 김천 경산시장과 황금시장, 김천역을 찾아 지원 유세를 이어간다.
권 원내대표는 이후 마지막 일정으로 경기도 수원시를 찾아 시민들과 만날 계획이다.
김기현 공동선대위원장은 충북에서 집중 유세를 펼친다. 김 위원장 또한 충남 천안 현장 회의를 마친 뒤 충북 제천과 단양으로 발걸음을 옮겨 시민들과 소통한다.
그 뒤 경기 하남시와 성남시를 찾아 이현재 하남시장 후보와 신상진 성남시장 후보에 대한 지원사격을 펼친다.
더불어민주당 지도부는 이날 접전 지역인 강원과 경기에서 총력전을 펼친다.
이재명 민주당 총괄선대위원장은 이날 계양 1·2·3동 일대를 돌며 선거 유세를 펼친 뒤 계양역 앞에서 시민 인사를 진행하는 등 자신의 선거구인 인천 계양을에 집중한다.
박지현 공동상임선대위원장은 오전 국회에서 국정균형과 민생안정을 위한 선대위 합동 회의에 참석한 뒤 강원도 원주로 발걸음을 옮겨 구자열 원주시장 후보 지원에 나선다.
윤호중 공동상임선대위원장 또한 합동 회의를 마친 후 강원도 춘천으로 이동해 이광재 강원도지사 후보 지원사격을 펼친다.
이어 강원상인연합회와 간담회를 가진 뒤 경기 가평, 남양주를 찾아 시민 인사를 진행하면서 하루를 마무리한다.
dahye18@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유학 간 여친에 월 1000만원 지원…바람피우더니 회사 강탈, 수십억 피해"
- 백스윙 골프채에 얼굴 맞아 함몰…"가해 여성 무혐의 억울"[영상]
- "남편 불륜 확실한데 물증 없어…스파이앱 깔아 증거 찾아도 될까요"
- 음주운전 사고 낸 女BJ "이미 박은 거 그냥 죽일걸" 라방서 막말
- 암벽 타며 "돌림X으로" "형수 올라가자"…원주 클라이밍 성지 코스명 논란
- 로버트 할리, 5년 전 동성애 루머 해명 "여자 좋아합니다"
- 슬리퍼 신은 여고생 발만 노렸다…양말 벗겨 만진 제주 20대 추행범
- 이민정, ♥이병헌 진지한 셀카에 "다시 시작된 도전" 폭소 [N샷]
- "유부남 페티시" 글 올리자…"만날까?" 1시간 만에 기혼 남성 쪽지 190개
- 제니, 브라톱에 가터벨트 스타킹…파격 패션 속 과감 노출 [N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