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타자 연속 범타..에이스의 경기 플랜 비결은? [대전 리포트]

이종서 입력 2022. 5. 24. 23:3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 플랜대로 잘 풀렸네요."

김민우는 24일 대전 한화생명이글스파크에서 열린 두산 베어스와의 홈 경기에서 7이닝 2안타 1볼넷 5탈삼진 1실점을 했다.

추가 실점없이 이닝을 마친 김민우는 3회초 조수행에게 안타를 맞았지만, 이후 15타자 연속 범타로 처리하면서 7회까지 이닝을 소화했다.

라이언 카펜터가 24일 복귀할 예정이었지만, 김민우가 직전 경기(삼성전 6이닝 1실점) 호투를 펼치자 루틴을 유지하도록 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2022 KBO리그 한화 이글스와 두산 베어스의 경기가 24일 한화생명이글스파크에서 열렸다. 한화 김민우가 역투하고 있다. 대전=박재만 기자 pjm@sportschosun.com/2022.05.24/

[대전=스포츠조선 이종서 기자] "경기 플랜대로 잘 풀렸네요."

김민우는 24일 대전 한화생명이글스파크에서 열린 두산 베어스와의 홈 경기에서 7이닝 2안타 1볼넷 5탈삼진 1실점을 했다.

1회초를 삼자범퇴를 막은 김민우는 2회초 볼넷과 2루타 진루타로 1실점을 했다. 추가 실점없이 이닝을 마친 김민우는 3회초 조수행에게 안타를 맞았지만, 이후 15타자 연속 범타로 처리하면서 7회까지 이닝을 소화했다.

타선은 2회말 곧바로 동점을 만든 뒤 3회말 5점을 몰아치면서 김민우의 어깨를 가볍게 해줬다. 결국 6대3 승리와 함께 김민우는 시즌 3승 째를 챙겼다.

경기를 마친 뒤 카를로스 수베로 한화 감독은 "(김)민우가 선발투수로 정말 훌륭한 투구로 경기를 이끌어줬다"고 칭찬했다.

김민우는 "지난 경기보다 더 좋았다. 오늘 컨디션이 안 좋았는데, 계획대로 잘 된 거 같아 좋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구체적인 '계획'에 대해 묻자 그는 "이닝 별로 구종 하나씩을 추가해 가면서 긴 이닝을 끌고 가려고 했는데 잘됐다"고 했다.

이날 김민우는 최고 시속 147㎞ 직구와 더불어 포크(22개) 슬라이더(12개) 커브(11개)를 섞었다.

김민우는 1회와 2회는 직구와 커브 포크로 이닝을 막았고, 3회에는 4구종 모두 사용했다. 4회와 5회는 커브를 던지지 않고, 슬라이더를 던졌다.

6회에는 다시 직구와 커브, 포크를 던졌고, 7회에는 다시 구종 4개를 섞었다.

아울러 이날 김민우의 호투에는 수베로 감독의 배려도 한 몫했다.

라이언 카펜터가 24일 복귀할 예정이었지만, 김민우가 직전 경기(삼성전 6이닝 1실점) 호투를 펼치자 루틴을 유지하도록 했다. 김민우가 24일, 카펜터가 25일 등판으로 정해졌다.

김민우는 "하루 차이도 크다. 잘 지켜주신 덕분에 좋은 결과를 냈다"고 고마움을 전했다.

김민우는 "지금 승리를 생각하고 있지 않다. 작년에도 승리를 생각해서 14승을 한 게 아니다. 지난해보다는 많은 이닝(155⅓이닝)을 던지고 싶다"고 각오를 전했다.
대전=이종서 기자 bellstop@sportschosun.com

▶ 당신은 모르는 그 사람이 숨기고 있는 비밀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상현, ♥메이비+삼남매와 얼마나 행복하면..이런데서 티 나네
김숙♥이대형 “결혼 날짜 9월 13일”..사회 전현무·축가 장윤정·주례 허재 '초호화' (당나귀)
'우블' 한지민 언니, 실제 다운증후군 배우 정은혜…캐리커처 작가로 활동, 영화도 개봉준비中
김승현父母 충격 실상에 '경악'…제작진 앞 폭력에 욕설까지 “너 인간도 아니야”
“공채 개그맨 출신 남편이 폭행+불륜..제발 좀 살려주세요” 절규 (애로부부)
박병은, 서예지와 당당한 불륜 발표..재계 1위 CEO 변신('이브')
'신혼' 배다해, ♥이장원과 먹는 저녁 메뉴 보니..그릇부터 정갈 "채소 폭탄"
한소희, 팔에 새겼던 타투 싹 제거..앙상하고 새하얀 팔뚝
임영웅, '존재 자체가 레전드'인 트로트 男 스타 '500만원 기부'

Copyrights ⓒ 스포츠조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