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무 잡고 퉤퉤퉤" 강다니엘, 다크함 벗고 경쾌하게 'Upside Down'[들어보고서]

이민지 2022. 5. 24. 18:0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강다니엘이 경쾌하고 힙하게 돌아왔다.

강다니엘이 5월 24일 오후 6시 첫 정규앨범 '더 스토리(The Story)' 발매, 타이틀곡 '업사이드 다운(Upside Down)'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전작에서 다크한 내면의 이야기를 했던 강다니엘은 자신의 첫 정규앨범에서 부드럽고 밝고 긍정적인 에너지로 무장했다.

오랜만에 스트릿 비보잉 퍼포먼스를 선보이는 강다니엘의 모습을 볼 수 있어 기대를 더하고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이민지 기자]

강다니엘이 경쾌하고 힙하게 돌아왔다.

강다니엘이 5월 24일 오후 6시 첫 정규앨범 '더 스토리(The Story)' 발매, 타이틀곡 '업사이드 다운(Upside Down)'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업사이드 다운'은 밝고 경쾌한 리듬과 바이브로 긍정 에너지를 담은 곡이다. 강다니엘은 "뭘 해도 안되는 날이 있는데 그런 날들을 귀엽게 '되돌려 놔야겠다'고 표현한 곡이다"라고 소개했다.

도입부는 "생각대로 되는게 입만 열면 다 반대 나무 잡고 퉤퉤퉤 문제야 문제. 의아해 모든게 내게만 이런 일이 생기는게 하는 일이 죄다 반대로 I'm just thinking"이라는 재치있는 가사로 시작된다.

이어 "우연이라 하기엔 해도 너무해 Wanna know the reason 알수가 없네 세상을 반대로 사는 것 같아 다시 바꿔놔야겠어"라며 되는 일이 없는 상황을 덤덤하게 서술한다.

이내 "거꾸로 돌려 모든걸 위아래로 upside down 온 세상을 뒤집어놔 I'm living in the upside down 멋대로 내 멋대로 모든걸 Turn it till the lights go out 온세상을 뒤집어놔 I'm living in the upside down 멋대로 내 멋대로 모든걸"이라고 노래한다.

되는 일이 없는 상황에 그저 무너지기 보다 거꾸로 돌려놓겠다고 이야기 한다.전작에서 다크한 내면의 이야기를 했던 강다니엘은 자신의 첫 정규앨범에서 부드럽고 밝고 긍정적인 에너지로 무장했다.

파워풀하고 카리스마 넘치는 모습 대신 경쾌하고 듣기 편한 '이지 리스닝'에 힙한 느낌을 더해 완성했다. 오랜만에 스트릿 비보잉 퍼포먼스를 선보이는 강다니엘의 모습을 볼 수 있어 기대를 더하고 있다.

한편 이번 앨범은 강다니엘이 솔로 데뷔 3년여만에 처음 선보이는 정규앨범이다. 강다니엘은 전국 작사에 참여해 이야기의 주인공이자 스토리텔러로 앨범을 완성했다.

(사진=강다니엘 '업사이드 다운' 뮤직비디오 캡처)

뉴스엔 이민지 oing@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