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브리핑] 35세도 가입 가능?..대상 늘리고 보장 확대한 '어린이보험' 눈길

이미선 입력 2022. 5. 24. 15:4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최근 불필요한 소비를 하지 않는 '짠테크족' 사이에서 '어린이보험'이 인기다.

기왕 돈 주고 가입하는 보험이라면 한 푼이라도 덜 내고 보장은 알차게 받으려는 것.

보험업계 관계자는 "보험사들이 어린이보험 가입 연령을 점점 높여가는 것은 젊은 고객을 확보하고 유지하겠다는 의지로 보인다"면서 "보험료가 저렴하다고 해서 무작정 가입을 하지 말고, 본인에게 불필요한 보장은 없는지 보장 내용을 꼼꼼히 살펴봐야 한다"고 말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30세까지 가입가능한 삼성생명 '꿈담은 자녀보험'. 사진제공=삼성생명

최근 불필요한 소비를 하지 않는 '짠테크족' 사이에서 '어린이보험'이 인기다. 기왕 돈 주고 가입하는 보험이라면 한 푼이라도 덜 내고 보장은 알차게 받으려는 것.

어린이보험은 일반 보험보다 보혐료가 저렴하지만 보장 범위가 넓어 가성비가 좋다.

또한 진단비 한도가 높다. 보험 가입 후 일정 기간이 지나야 보험금을 주는 면책기간이나 감액기간도 없다.

보험사들은 어린이보험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자 가입 연령을 35세까지 늘린 상품을 출시하는 등 고객 유치에 힘쓰고 있다.

삼성생명은 최근 가입 가능 나이를 30세까지 확대한 '꿈담은 자녀보험' 상품을 내놓았다. 보험기간은 20년만기, 납입기간은 10년납과 20년납 중 선택할 수 있다.

꿈담은 자녀보험은 주보험 하나에 고액암·일반암·소액암, 뇌혈관질환, 허혈심장질환 등 3대 진단부터 입원, 수술, 치료, 재해 보장까지 담았다.

특히 부담이 큰 고액치료비암 진단을 신규로 보장한다. 최대 50세까지 보장하는 상품인 만큼 뇌출혈 및 급성심근경생증 진단 보장도 추가했다.

30세보다 가입 대상을 더 크게 넓힌 어린이보험이 출시된 것도 눈길을 끈다.

롯데손해보험은 35세까지 가입 가능한 '토닥토닥 자녀보험'을 판매하고 있다.

기존 자사 상품의 납입면제 대상인 일반암·유사암·뇌혈관질환·허혈심장질환에 더해, 상해·질병 50% 이상 후유장해와 양성뇌종양·중대한재생불량성빈혈 진단의 경우도 납입면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기존 롯데손해보험 상품의 경우 갱신담보 주기를 3년 혹은 10년만 선택할 수 있었으나, 10부터 30년까지 다양화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이밖에 DB손해보험과 메리츠화재보험도 가입 연령을 30세까지 확대한 어린이보험을 선보인 바 있다.

보험업계 관계자는 "보험사들이 어린이보험 가입 연령을 점점 높여가는 것은 젊은 고객을 확보하고 유지하겠다는 의지로 보인다"면서 "보험료가 저렴하다고 해서 무작정 가입을 하지 말고, 본인에게 불필요한 보장은 없는지 보장 내용을 꼼꼼히 살펴봐야 한다"고 말했다.

이미선 기자 already@sportschosun.com

▶ 당신은 모르는 그 사람이 숨기고 있는 비밀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상현, ♥메이비+삼남매와 얼마나 행복하면..이런데서 티 나네
김숙♥이대형 “결혼 날짜 9월 13일”..사회 전현무·축가 장윤정·주례 허재 '초호화' (당나귀)
'우블' 한지민 언니, 실제 다운증후군 배우 정은혜…캐리커처 작가로 활동, 영화도 개봉준비中
김승현父母 충격 실상에 '경악'…제작진 앞 폭력에 욕설까지 “너 인간도 아니야”
“공채 개그맨 출신 남편이 폭행+불륜..제발 좀 살려주세요” 절규 (애로부부)
박병은, 서예지와 당당한 불륜 발표..재계 1위 CEO 변신('이브')
'신혼' 배다해, ♥이장원과 먹는 저녁 메뉴 보니..그릇부터 정갈 "채소 폭탄"
한소희, 팔에 새겼던 타투 싹 제거..앙상하고 새하얀 팔뚝
임영웅, '존재 자체가 레전드'인 트로트 男 스타 '500만원 기부'

Copyrights ⓒ 스포츠조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