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 ESG위원회 신설..내년엔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이한승 기자 2022. 5. 24. 11:30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신원근 카카오페이 대표이사(자료 : 카카오페이)]

카카오페이가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추진위원회를 신설하고 ESG 경영에 본격적으로 나선다고 오늘(24일) 밝혔습니다.

ESG 추진위원회는 신원근 대표이사(CEO) 산하 최고 의사결정기구로, 강율리∙배영 사외이사 2인과 사내 임원 8인 등 총 10명으로 구성됐습니다. 추진위원회 내에는 ESG 사무국, ESG 실무협의체도 신설됐습니다.

카카오페이는 ESG 추진위원회를 통해 다방면의 깊은 식견과 균형 잡힌 시각, 조직 내부 실행력 등을 바탕으로 지속가능 경영을 추진할 계획입니다.  ESG 추진위원회에서는 ▲ESG 전략 및 정책 수립 ▲ESG 관련 정책 승인 ▲ESG 전략 추진 현황 및 모니터링 등을 수행할 예정입니다.

카카오페이는 ESG 추진위원회 설립을 시작으로 내년 지속가능경영보고서도 발간할 예정입니다.

이와 함께 카카오 공동체 차원에서 추진하고 있는 ▲디지털 접근성 강화를 위한 ‘배리어 프리 이니셔티브' ▲넷 제로(Net-ZERO)를 골자로 한 기후 위기 대응 원칙 '액티브 그린 이니셔티브' 등 ESG 실행 활동에도 적극 동참할 방침입니다.

카카오페이 ESG 추진위원회는 내년 주주총회를 통해 이사회 내 정식 기구로 설립될 방침입니다.

신원근 대표는 "이번 ESG 추진위원회 출범을 시작으로 체계적인 ESG 경영에 힘쓸 것"이라며 "충분한 소통과 의견수렴 과정을 통해 여러 시각을 반영하고 사회가 요구하는 부분을 적극 수용함으로써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네이버에서 SBS Biz 뉴스 구독하기!

평소 궁금했던 브랜드의 탄생 이야기! [머니랩]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 I&M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SBS Biz.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