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①] 이상용 감독 "전편의 흥행에 부담감 폭발, '욕만 먹지 말자' 다짐"('범죄도시2')

조지영 2022. 5. 24. 10:5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상용(42) 감독이 "전편 흥행에 부담감 많았지만 '욕은 먹지 말자'라는 마음으로 임했다"고 말했다.

범죄 액션 영화 '범죄도시2'(빅펀치픽쳐스·홍필름·비에이엔터테인먼트 제작)를 통해 연출 데뷔에 나선 이상용 감독.

마동석, 손석구, 최귀화, 박지환, 허동원, 하준, 정재광 등이 출연했고 '범죄도시' 조연출 출신 이상용 감독의 첫 상업영화 데뷔작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조지영 기자] 이상용(42) 감독이 "전편 흥행에 부담감 많았지만 '욕은 먹지 말자'라는 마음으로 임했다"고 말했다.

범죄 액션 영화 '범죄도시2'(빅펀치픽쳐스·홍필름·비에이엔터테인먼트 제작)를 통해 연출 데뷔에 나선 이상용 감독. 그가 24일 오전 스포츠조선과 화상 인터뷰를 통해 '범죄도시2'의 연출 의도를 전했다.

이상용 감독은 "연출 제안을 처음 받았을 때 사실 많이 놀랐다. 나에게 이런 큰 기회가 온 자체가 안 믿겼다. 전편의 강윤성 감독이 다른 작품에 들어가야 해서 감사하게도 내게 기회가 왔다. 제작자를 비롯한 마동석, 1편을 함께 만든 기술 스태프들도 모두 합심했기 때문에 용기를 얻었다. 개인적으로는 부담을 많이 느꼈다. '욕은 먹지 말자'라는 마음을 먹었다. 1편 보다 나은 속편은 없다는 이야기가 너무 많았는데 그런 이야기 안에서 더 잘 되겠다는 욕심보다는 주어진 환경에서 최선을 다해 만들려고 했다.

이어 "2편만의 차별점은 확장성인 것 같다. 2편 시나리오를 봤을 때 1편은 서부극이라는 생각이 있었다. 가리봉동이라는 협소한 공간 안에 보안관이 있고 외부에서 들어온 악역이 있다. 2편은 확장된 공간감을 느꼈다. 해외에서 벌어지는 나쁜 범죄에 대해 마석도가 어떤 식으로 접근하게 될지 궁금했다. 다른 시리즈를 보면 주인공의 내면을 건들거나 핸디캡을 주는 방향으로 가는데 우리 시리즈는 마석도를 중심으로 악당이 새롭게 변모하는 점, 마석도라는 캐릭터가 변화하지 않으면서 재미있게 변화할 수 있을지가 내게 가장 큰 숙제였다. 그걸 해외 무대에서 찾았다. 전작과 약간 다르지만 밝고 우직한 형사의 모습을 관객에게 전달하고 싶었다"고 설명했다.

또한 400만 돌파를 앞둔 '범죄도시2'의 흥행 기록에 "너무 감사드린다. 이렇게 잘 되리라곤 솔직하게 생각을 못했다. 너무 놀랍고 아직도 믿기지 않다. 또 3편을 준비하고 있어서 정신이 그 쪽으로 쏠려 있다. 훗날 시간이 지나야 느껴질 것 같다. 영화를 즐겁게 봐준 관객에게 너무 감사하다"고 인사를 건넸다.

'범죄도시2'는 청불 액션 영화의 레전드 '범죄도시'의 속편으로 괴물형사와 금천서 강력반의 더욱 짜릿해진 범죄소탕 작전을 담은 작품이다. 마동석, 손석구, 최귀화, 박지환, 허동원, 하준, 정재광 등이 출연했고 '범죄도시' 조연출 출신 이상용 감독의 첫 상업영화 데뷔작이다.

조지영 기자 soulhn1220@sportschosun.com 사진=ABO엔터테인먼트

▶ 당신은 모르는 그 사람이 숨기고 있는 비밀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상현, ♥메이비+삼남매와 얼마나 행복하면..이런데서 티 나네
김숙♥이대형 “결혼 날짜 9월 13일”..사회 전현무·축가 장윤정·주례 허재 '초호화' (당나귀)
'우블' 한지민 언니, 실제 다운증후군 배우 정은혜…캐리커처 작가로 활동, 영화도 개봉준비中
김승현父母 충격 실상에 '경악'…제작진 앞 폭력에 욕설까지 “너 인간도 아니야”
“공채 개그맨 출신 남편이 폭행+불륜..제발 좀 살려주세요” 절규 (애로부부)
박병은, 서예지와 당당한 불륜 발표..재계 1위 CEO 변신('이브')
'신혼' 배다해, ♥이장원과 먹는 저녁 메뉴 보니..그릇부터 정갈 "채소 폭탄"
한소희, 팔에 새겼던 타투 싹 제거..앙상하고 새하얀 팔뚝
임영웅, '존재 자체가 레전드'인 트로트 男 스타 '500만원 기부'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