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경석 "서울대보다 공인중개사 합격했을 때 더 기뻤다"(옥문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개그맨 서경석이 공인중개사 시험 후기를 전한다.
최근 진행된 녹화에서 서경석은 '어른들의 수능'이라 불리는 공인중개사 시험에 서울대 출신임에도 불구하고 어렵게 합격한 이야기를 공개했다.
또한 서경석은 서울대ㆍ개그맨ㆍ공인중개사 시험 중 가장 어려웠던 시험을 묻자, "서울대 합격했을 때보다 공인중개사 최종 합격했을 때가 더 기뻤다"며 시험 합격에 대한 절박함과 어려움을 드러내 관심을 모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박아름 기자]
개그맨 서경석이 공인중개사 시험 후기를 전한다.
5월 25일 방송되는 KBS 2TV 예능 프로그램 ‘옥탑방의 문제아들’에는 ‘부동산의 신’으로 거듭난 서경석이 출연해 합격 비하인드를 털어놓는다.
최근 진행된 녹화에서 서경석은 ‘어른들의 수능’이라 불리는 공인중개사 시험에 서울대 출신임에도 불구하고 어렵게 합격한 이야기를 공개했다. 서경석은 ”작년 공인중개사 시험 응시자만 40만 명이 넘었는데 합격은 단 7% 정도였다“, ”60점 커트라인 중 60.83점으로 합격했다“고 아슬아슬하게 합격한 후기를 생생하게 전해 모두를 깜짝 놀라게 했다. 또한 서경석은 서울대ㆍ개그맨ㆍ공인중개사 시험 중 가장 어려웠던 시험을 묻자, ”서울대 합격했을 때보다 공인중개사 최종 합격했을 때가 더 기뻤다“며 시험 합격에 대한 절박함과 어려움을 드러내 관심을 모았다.
이어 서경석은 “2차 시험을 앞두고 한 달 정도 집도 못 들어갔다”, ”한 과목의 기본서 두께도 두꺼운데, 기초서ㆍ심화서까지 합치면 공부할 게 정말 많다“, ”공인중개사 시험이 이렇게 힘들 줄 몰랐다“고 전해 ‘어른들의 수능’이라 불리는 이유를 실감케 했다. 하지만 이를 들은 박종복은 ”서경석 씨가 20대였으면 금방 합격했을 것“이라며 뜻밖의 ‘서경석 노화설(?)’을 제기, 모두를 폭소케 했다.
한편 이날 박종복은 ‘1억으로 건물주 되는 방법‘, ’소액으로 부동산 투자하는 노하우‘ 등 부동산 투자와 관련된 핵심 조건들과 비법을 전격 공개하며 멤버들의 질문 쇄도와 탄성을 자아냈다. (사진=KBS 2TV '옥탑방의 문제아들' 제공)
뉴스엔 박아름 jamie@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미화 “뇌동맥류 골다공증까지” 머리 속 시한폭탄 고백(건강한집)
- 서장훈, 3번째 퇴사 앞둔 의뢰인에 “입맛 맞는 상사 없을 것”(무물보)[결정적장면]
- 이미경 CJ 부회장, 칸 영화제 경쟁작 ‘헤어질 결심’ 월드 프리미어 참석
- ‘세븐♥’ 이다해, 손흥민 응원하다 망언 “내 팔이 이렇게 굵었나?”
- 속옷색깔→월경 언급‥선 넘는 예능, 부끄러움은 시청자 몫? [TV와치]
- 성유리, 집 얼마나 넓길래…정원에 가득한 식물 “이쁘네”
- 고두심 “딱 두 번 잤는데 남매 낳아” 70금 매운맛 토크 ‘고두심이좋아서’
- 함소원 “견디기 힘든 시간 아이 잃었다” 유산 고백 오열(진격의할매)
- ‘부부의 세계’ 한소희 집, 반전세 보증금 5억 5천+월세 130만원(구해줘 홈즈)
- 장윤정 “행사 관객, 술 취해 내 치마 밑 동영상 촬영” 충격 일화(당나귀 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