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이노텍 '아이폰 전면 카메라 공급' 전망에 관련주 '강세'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경제와이드 이슈& '기업이슈' - 장연재
◇ UAM 관련주
현대차의 대규모 미국 투자 계획 발표에 도심항공모빌리티, UAM 관련주가 일제히 상승했ㅂ니다.
22일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은 55억 달러 규모의 조지아주 전기차 공장 외에 로보틱스, 도심항공교통(UAM), 인공지능(AI), 자율주행 등 신기술에 50억 달러를 추가 투자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재계에 따르면 바이든 대통령 방한에 맞춰 발표된 현대차그룹의 투자 계획은 모두 105억 달러에 달합니다.
◇ 우주항공산업 관련주
이번 한미정상회담에서 양국 정상이 우주산업 협력을 약속하자 우주항공 관련주 주가가 탄력을 받았습니다.
지난 21일 윤 대통령과 바이든 대통령은 공동성명을 통해 우주 탐사를 비롯해 우주기술과 우주산업 분야에서 양국 협력 관계를 발전시키겠다고 밝혔습니다.
특히 미국이 주도하고 한국, 영국, 일본 등이 참여하는 달 탐사 프로젝트 '아르테미스(Artemis) 프로그램' 등 우주 탐사 협력을 확대하고, 2031년을 목표로 기획 중인 한국 달착륙선 사업에도 협력할 예정입니다.
◇ 원자력발전 관련주
한미 양국 정상이 정상회담에서 원전 분야에 대한 협력을 강화하기로 합의하면서 원전 관련주가 강세를 이어갔습니다.
윤석열 대통령과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지난 21일 정상회담 후 기자회견에서 원전 산업·기술을 선도하고 세계시장에 진출하기 위한 양국 간 전략적 협력을 강화하기로 합의했다고 밝혔습니다.
◇ 아이폰 관련주
LG이노텍이 올해 출시되는 아이폰14 전면 카메라 양산을 준비하고 있다는 언론 보도에 아이폰 관련주 주가가 올랐습니다.
언론에 따르면 애초 애플은 내년 출시 예정의 아이폰15 전면 카메라에 LG이노텍 제품을 탑재할 계획이었지만 최근 일정을 앞당긴 것으로 알려지는데요.
중국 카메라 업체의 품질테스트에서 품질 문제가 파악되면서 한국산을 채택한 것으로 전해집니다.
네이버에서 SBS Biz 뉴스 구독하기!
저작권자 SBS미디어넷 & SBS I&M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SBS Medianet & SBS I&M 무단복제-재배포 금지
- 55억 달러 투자하면서 17억 달러 돌려받아…현대차그룹, 美 조지아에서 2조 인센티브 챙긴다
- IMF 총재, 루나 사태에 “피라미드 사기”…구겐하임 “코인 대부분 쓰레기” [장가희 기자의 뉴
- "경제, 30년 세계화 시대 끝"...IMF "2차 세계대전 이후 가장 큰 시험대" - SBS Biz
- 의사·간호사 서로 파업하겠다는 ‘간호법’…본질은 이것
- 스타벅스, 15년 만에 러시아 사업 접는다
- 美 주도 ‘중국 견제’ IPEF 공식 출범…한국 등 13개국 동참
- 정호영 자진사퇴…尹정부 장관후보자 두번째 낙마
- ‘물가 더 오른다’…기대인플레 3.3%, 9년7개월래 최고
- 분상제 개편안 다음달 발표…하반기 분양가 더 오른다
- 버냉키 “연준, 인플레 낮추는 데 성공할 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