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8 여야, 수도권 쟁탈전 계속..박지현vs권성동 강원서 맞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6·1 지방선거를 8일 앞둔 24일 여야 지도부는 전날(23일) 고(故) 노무현 대통령의 13주기 추도식을 위해 총결집한 것을 뒤로 하고 이번 선거 최대 격전지로 꼽히는 '수도권' 쟁탈전을 이어간다.
권성동 국민의힘 원내대표와 박지현 더불어민주당 상임선거대책위원장의 '강원도 맞불' 유세도 관심을 끈다.
윤호중 공동상임위원장은 이날 오전 한덕수 국무총리 접견 등 오전엔 국회에서 비상대책위원장 업무를 이어간 뒤 오후부터 본격적인 경기도 유세에 나선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윤호중, 경기도 총력..이준석, 경기→서울 수도권 총력전
(서울=뉴스1) 정재민 기자 = 6·1 지방선거를 8일 앞둔 24일 여야 지도부는 전날(23일) 고(故) 노무현 대통령의 13주기 추도식을 위해 총결집한 것을 뒤로 하고 이번 선거 최대 격전지로 꼽히는 '수도권' 쟁탈전을 이어간다. 권성동 국민의힘 원내대표와 박지현 더불어민주당 상임선거대책위원장의 '강원도 맞불' 유세도 관심을 끈다.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는 24일 오전 10시 '1기 신도시 재정비 사업 신속 추진'을 위한 현장 방문을 위해 경기도 군포시 가야주공5단지 1차 아파트에서 하루를 시작한다. 이후 오전 10시40분에는 금정역 원도심 재개발 추진지역을 방문한다.
본격적인 유세 활동은 오전 11시40부터 시작한다. 이 대표는 경기도에 이어 서울시 관악구와 도봉구를 방문해 유세와 시민 인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후 여당 대표로서 한덕수 국무총리를 접견하기 위해 잠시 국회를 찾은 뒤 다시 서울 도봉구 쌍문역 창동 성당 앞을 찾아 유세와 시민 인사로 하루를 마무리한다.
권성동 원내대표는 강원 지역 지원유세에 집중한다. 권 원내대표는 강원도 원주시를 시작으로 횡성군, 춘천시, 양구군, 인제군, 고성군, 강릉시를 잇달아 방문해 후보들을 지원한다.
김기현 공동선거대책위원장은 자신의 지역구인 울산시에서 선거를 지원한다.
더불어민주당 지도부 역시 수도권과 강원 강릉에 집중한다.
이재명 민주당 총괄선대위원장은 이날 오전 방송 인터뷰 외 별다른 일정을 소화하지 않고, 이날 오후 인천 계양 테크노밸리 마스터플랜 발표 기자회견에 나서는 것 외에 일정을 잡지 않은 채 인천 계양을에 집중한다.
박지현 공동상임선대위원장은 이날 오전 라디오 인터뷰 이후 강원 강릉을 방문, 이광재 강원도지사, 김우영 강릉시장 후보 상가 인사에 나선다.
윤호중 공동상임위원장은 이날 오전 한덕수 국무총리 접견 등 오전엔 국회에서 비상대책위원장 업무를 이어간 뒤 오후부터 본격적인 경기도 유세에 나선다.
윤 위원장은 이날 오후 김원기 의정부 시장 후보 경제 공약 발표에 참석하는 데 이어 도보 유세, 김동연 경기도지사 후보 지원 유세, 동희영 경기 광주시장 후보 지원 도보 유세에 잇달아 참석해 수도권 민심을 살핀다.
ddakbom@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무인사진관서 성관계한 커플…"바닥엔 체모·체액, 청소하는데 현타오더라"
- '통아저씨' 이양승 "70년전 친모, 시부 몹쓸짓에 나 버리고 가출"
- 연쇄살인마 유영철 "밤마다 희생자 귀신들 나와 잠 못자" 괴로움 호소
- 성유리 "억울하다" 했지만…남편 안성현 징역 7년 구형에 벌금 20억·추징금 15억
- 유비빔, 불법영업 자백 "무허가 식당 운영하다 구속돼 집유…죄송"
- 짧은 치마 입은 여성 졸졸 쫓아간 남성, 사진 찍고 차량 틈에서 음란행위
- "오빠~ 아기 나와요"…'최애 가수' 콘서트장서 출산한 여성 팬
- 김민희 "10년만에 이혼 밝힌 이유? 남자들 다가올까봐…지인 남편도 만나자더라"
- 로버트 할리, 콩나물더미 내팽개쳐…아내 명현숙 오열
- 지하철서 맞은편에 불빛 쏜 노인…"젊은 여성 상대로만 하는 듯"[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