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까운 곳에서 힐링을.. 운정호수공원 품은 '레이크 필드 운정 위버젠'

파이낸셜뉴스 입력 2022. 5. 23. 14:1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힐링 열풍'이 단편적인 인기에 그치지 않고 오랜 기간 현대인들의 삶 깊숙이 파고들면서 부동산시장에도 변화가 감지되고 있다.

산이나 공원, 강, 바다 등 대자연과 인접한 곳에서 생활하고 싶어하는 현대인들이 점점 늘고 있기 때문이다.

단지는 운정호수공원과 가까워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운정호수공원은 약 72만4,937㎡면적, 여의도공원의 3.2배에 달하는 대규모 생태공원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귀한 대접받는 '힐링 주거지'.. 오피스텔 청약에서도 돋보여 
- 운정호수공원을 품은 주거형 오피스텔..'레이크필드 운정 위버젠' 선착순 분양 중

‘힐링 열풍’이 단편적인 인기에 그치지 않고 오랜 기간 현대인들의 삶 깊숙이 파고들면서 부동산시장에도 변화가 감지되고 있다.

산이나 공원, 강, 바다 등 대자연과 인접한 곳에서 생활하고 싶어하는 현대인들이 점점 늘고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현대 사회에서 직업과 시간, 비용적 측면에서 ‘힐링’을 영위하기란 쉽지 않다. 대체적으로 도심 안에선 자연을 품은 힐링공간을 찾아보기가 쉽지 않기 때문이다. 회색빛깔 감도는 건물들이 도시를 가득 메우고 있는 만큼 답답하고 삭막하기만 하다.

이 가운데, 산이나 공원, 하천 등 자연을 품은 지역은 부동산시장에서도 귀한 대접을 받고 있다. 도심 안에선 자연과 어우러진 힐링공간이 흔치 않기 때문이다. 도심 내 자연을 품은 단지들은 가격 상승세도 가파른 것으로 조사됐다. 주거수요가 크게 늘면 서다.

오피스텔 분양시장에서도 대자연 여부에 따라 분양성패가 좌우되기도 한다. 실제, 지난해 청약경쟁률 상위 10곳 가운데 7곳이 대형 공원을 끼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평균 경쟁률 809.1대로 1위를 기록한 '동탄역 디에르트'는 동탄여울공원 바로 옆에 위치하며, 228.7대1로 그 뒤를 이은 '힐스테이트광교중앙역퍼스트'는 광교호수공원 주변에 자리하고 있다.

[레이크필드 운정 위버젠 조감도]

이 가운데, 경기 파주시 와동동 일원에 건립되는 하이엔드 오피스텔 ‘레이크필드 운정 위버젠’이 주목받고 있다. 지하 1층~지상 27층, 전용면적 83A/83B㎡ 총 164실 규모로 건립된다.

단지는 운정호수공원과 가까워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운정호수공원은 약 72만4,937㎡면적, 여의도공원의 3.2배에 달하는 대규모 생태공원이다. 호수뿐만 아니라 화초와 수목들로 가득 메워진 자연공간으로 꾸며져 있다. 또, 이곳을 파주시민들의 휴식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여가와 문화적 요소도 함께 가미시켰다.

공원 내에는 호수를 비롯해 바닥분수대, 테마별 정원, 유비파크 등 다양한 휴식·여가시설이 마련돼 있다. 또, 아름다운 음악과 어우러져 분수쇼가 펼쳐지는 음악분수도 설치해 내년 3월부터 운영할 계획이다. 이처럼, 호수공원 내에 다양한 시설이 마련되면서 개개인의 취미와 성격에 따라 다양하고 폭넓은 여가활동을 즐길 수 있게 된 셈이다.

교통 여건도 좋다 단지 가까이 수도권 주요도시로 연결되는 경의중앙선 운정역이 인접해 있다. 또한 단지 앞 운정역과 연결되는 브릿지(가교)가 조성돼 역과의 접근성도 더 좋아진다.

‘레이크필드 운정 위버젠’은 분양가 마련도 수월할 전망이다. 분양가의 10%인 계약금에서 3,500만원만 납부하면 잔여 계약금은 대출을 통해 마련할 수 있으며, 중도금 60% 무이자 혜택도 제공한다. 중도금 무이자 혜택은 통상 분양가의 60%인 중도금 대출 이자를 건설사 또는 시행사가 대신 부담해주는 혜택이다.

‘레이크필드 운정 위버젠’의 견본주택은 경기 파주시 와동동 일원에 마련돼 있으며, 현재 선착순 동호수 지정 계약을 진행 중이다.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