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클로이 로봇' 진료 현장 누빈다
이윤정 기자 2022. 5. 22. 22:15
안내·살균·검체 배송 등 업무..국내 의료기관에 잇따라 공급
[경향신문]
LG전자가 자율주행형 서비스 로봇인 ‘LG 클로이’ 로봇을 의료기관에 잇따라 공급하고 있다.
LG전자는 최근 서울 여의도에 있는 한국의료재단 종합검진센터에 안내 로봇인 ‘LG 클로이 가이드봇’을 공급했다고 22일 밝혔다. 앞서 서울 강동성심병원과 양산부산대학교병원 등에는 자율주행형 운반 로봇인 ‘LG 클로이 서브봇’을, 용인 소재 병원에는 살균 로봇인 ‘LG 클로이 UV-C봇’을 각각 공급했다. LG전자는 2020년 서울대학교병원에 LG 클로이 서브봇을 공급한 것을 시작으로 여러 의료기관에 LG 클로이 로봇을 지속해서 공급해 왔다.
LG 클로이 가이드봇은 터치스크린 화면과 음성 안내를 통해 환자와 보호자들에게 병원 내 시설과 이용 정보를 알기 쉽게 알려준다. 또 혈액 검체나 의약품 등을 목적지로 안전하게 배송한다. UV-C봇은 자외선램프(UV-C 램프)로 환자가 퇴원한 병실과 검사실을 살균해준다. 최근 감염병 전문병동 최초로 고려대학교 안암병원 내 코로나19 소아 확진 환자를 위한 ‘서울형 소아전용외래센터’에 LG 클로이 가이드봇과 서브봇이 공급됐다. LG전자 로봇사업담당 노규찬 상무는 “핵심 로봇 기술을 기반으로 LG만의 차별화된 로봇 서비스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윤정 기자 yyj@kyunghyang.com
Copyright © 경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경향신문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나도 부정선거라 생각했었다”···현장 보고 신뢰 회복한 사람들
- 국힘 박상수 “나경원 뭐가 무서웠나···시위대 예의 있고 적대적이지도 않았다”
- 늙으면 왜, ‘참견쟁이’가 될까
- 공영방송 장악을 위한 이사장 해임 “모두 이유 없다”…권태선·남영진 해임무효 판결문 살펴
- 내란의 밤, 숨겨진 진실의 퍼즐 맞춰라
- ‘우리 동네 광장’을 지킨 딸들
- 대통령이 사과해야 되는 거 아니에요? 사과해요, 나한테
- 독일 크리스마스 마켓에 차량 돌진…70명 사상
- [설명할경향]검찰이 경찰을 압수수색?···국조본·특수단·공조본·특수본이 다 뭔데?
- 경찰, 경기 안산 점집서 ‘비상계엄 모의’ 혐의 노상원 수첩 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