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감성캠퍼·먹핑족 모여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코로나19 유행과 함께 꾸준한 커지던 캠핑 시장이 사회적 거리두기 완화에 맞물려 더욱 성장하고 있다.
이에 유통가는 캠핑 수요를 잡기 위해 캠핑 용품과 먹거리를 앞다퉈 선보이고 있다.
22일 업계에 따르면 이달 대형마트 업계의 캠핑 용품과 캠핑 먹거리 매출은 대체로 성장세를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달 들어 19일까지 이마트의 캠핑 먹거리 매출은 한우 18% 돼지목심 49%, 봉지라면 6.8%, 밀키트 4.6%의 신장세(전년동기 대비)를 기록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캠핑먹거리·용품 대대적 할인전
22일 업계에 따르면 이달 대형마트 업계의 캠핑 용품과 캠핑 먹거리 매출은 대체로 성장세를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달 들어 19일까지 이마트의 캠핑 먹거리 매출은 한우 18% 돼지목심 49%, 봉지라면 6.8%, 밀키트 4.6%의 신장세(전년동기 대비)를 기록했다. 이마트 관계자는 "캠핑용품의 경우 지난해 18%의 고신장했지만 올해도 지난해와 비슷한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고 전했다.
같은 기간 롯데마트 캠핑용품 매출은 70% �q었다. 텐트 25%, 매트·돗자리 60%, 캠핑퍼니처 15%, 캠핑소품 40%의 증가율을 나타냈다. 홈플러스에서도 캠핑용품 매출은 15% 성장했다. 캠핑 먹거리로 좋은 샌드위치 및 샐러드가 142% 늘어난 것으로 비롯해 델리(한식·중식·서양식 등)은 288%, 밀키트는 106% 각각 신장했다.
수요 확대에 발맞춰 업계는 다양한 캠핑용품과 먹거리를 선보이고 나섰다.
이마트는 다음달 1일까지 텐트 그늘막을 30% 할인 판매(행사카드 구매시)한다. 노브랜드 캠핑 용품과 카카오프렌즈 캠핑 용품도 카드 행사를 통해 20% 싸게 판다. 이마트는 최근 '위글위글X스탠리' '전황일X스탠리' 컬레버레이션 캠핑 용품을 선보였다.
롯데마트는 캠핑 필수 아이템과 감성 아이템들을 함께 판매하고 있다. 대표 상품으로 점점 더워지는 계절에 필요한 '파세코 접이식 써큘레이터', 워터 디스펜서에 감성적인 디자인을 더한 '캠핑 MITA 워터저그'를 준비했다. 캠핑용 먹거리로는 바베큐용 고기, 제철 과일, 간편 요리(초밥, 샐러드, 핫도그 등)을 판매한다.
홈플러스도 각종 캠핑용품을 할인 판매한다. 코베아 캠핑용품, 카카오 캠핑용품, 캠핑 조리용품, 아이스박스·쿨러팩, 나들이 매트 등이다.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12년간 7번 임신' 본능아내 "남편과 부부관계 싫진 않아"
- "정우성·문가비 만남, 오래된 現연인과 잠시 헤어졌을 때"…새 주장(종합)
- 박나래, 얼굴에 멍 자국 "강남 아빠한테 맞았다"
- 한가인 "소개팅 경험 有…남친 군대 있을 때 나갔다"
- 유흥주점 30대 여성 숨진 채 발견…바닥에 피 흥건
- 이영애, '김여사 연관설' 제기한 유튜버 상대 손배소 패소
- 포클레인에 결박 당한 전처…1년 헬스로 힘 키워 전 남편 보복 살인
- 국제부부 남편 "외도 했지만 성관계 無…벌거벗고 스킨십만"
- '햄버거집 계엄 모의' 노상원…성폭력 전과에 역술인 활동까지
- 1등 나오자 "너도 빨리 사"…회사 동료 10억씩 복권 당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