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가요' 싸이xBTS 슈가, 2주 연속 1위..효연⋅아스트로⋅원어스 컴백→TNX 데뷔[종합]

이승훈 2022. 5. 22. 16:53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OSEN=이승훈 기자] 가수 싸이가 방탄소년단 슈가와 함께한 신곡 'That That (prod. & feat. SUGA of BTS)'으로 '인기가요' 1위 트로피를 품에 안았다. 

22일 오후 방송된 SBS '인기가요'에서는 5월 넷째 주 1위를 차지하는 싸이의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싸이는 '인기가요'에 출연하지 않았지만 1위 소식이 전해지자마자 전 세계 팬들은 싸이의 1위를 축하하고 있다. 

오늘(22일) '인기가요'는 무려 네 팀의 컴백 무대와 두 팀의 핫 데뷔 스테이지를 통해 글로벌 K팝 팬들에게 눈호강, 귀호강을 선물했다. 

가장 먼저 피네이션 싸이의 첫 보이그룹 TNX(최태훈, 우경준, 장현수, 천준혁, 은휘, 오성준)는 '인기가요' MC과 본격적인 데뷔 무대를 앞두고 사전 인터뷰를 진행했다. TNX 리더 최태훈은 "강성과 감성이 공존하는 퍼포먼스로 동세대와 함께 도전하고 극복하며 성장해 갈 새로운 여섯 명, The New Six의 줄임말이다"라며 팀명 TNX에 담긴 의미를 설명했다. 

이어 TNX 천준혁은 소속사 대표 싸이로부터 어떤 조언을 들었냐고 묻자 "'무대에서 잘 놀아라'라고 조언해주셨다. 오늘 제대로 노는 모습 보여드리겠다. 싸이 대표님 보고 계시죠? 본방 사수 꼭 해주셔야해요. TNX 화이팅"이라며 당찬 포부를 밝혔다. 신곡 '비켜' 포인트 안무를 자랑하며 데뷔 무대를 기대케 만들기도. 

지난 17일 일곱 번째 미니앨범 'TRICKSTER'를 발매한 원어스는 신곡 '덤벼 (Bring it on)'로 '인기가요'에 컴백했다. '덤벼'는 노래 제목처럼 무엇이 덤벼도 상관없이 앞으로 나아가듯, 거칠게 몰아치는 랩핑과 섬세한 후렴구가 교차되는 박진감 넘치는 전개가 인상적인 트랙. 원어스는 강렬한 브라스 라인 위에 원어스 표 압도적인 퍼포먼스를 펼치며 넘치는 패기를 드러냈다. 

그룹 AB6IX(전웅, 김동현, 박우진, 이대휘)는 다섯 번째 미니앨범 'A to B'로 팬들 곁으로 돌아왔다. AB6IX 이대휘는 "신곡 'SAVIOR'는 AB6IX만의 구원자를 찾아나서는 여정이 담긴 앨범이다"라며 새 앨범을 소개했다. 

또한 AB6IX 박우진은 '인기가요' 현장을 찾은 팬들을 향해 "여러분 소리 질러"라며 "타이틀곡이 구원자인 만큼 완전 강인해졌다. 팬 여러분들 저희가 지켜드리겠습니다"라고 남다른 팬사랑을 자랑했다. 

TNX는 신인답지 않은 여유로운 무대 매너로 무대 위 역대급 존재감을 과시했다. TNX는 첫 번째 미니앨범 'WAY UP' 타이틀곡 '비켜'와 수록곡 '180초' 무대를 선보였다. 데뷔 앨범 'WAY UP'은 TNX가 추구할 신선하고 다채로운 음악에 대한 의지를 여섯 색의 감성과 강성으로 담아낸 신보다. 

TNX의 새 앨범 타이틀곡 '비켜'는 피네이션 소속 뮤지션 페노메코(PENOMECO)와 작곡가 유건형이 작곡에 참여한 트랙으로 뚜렷한 기승전결과 훅킹한 후렴 파트, 직설적인 노랫말이 강렬한 임팩트를 남긴다. 'WAY UP'으로 총 17개 국가의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에 진입하는가 하면, 일본과 태국,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등 다수 지역의 애플뮤직 차트에서도 호성적을 이끌어내 화제를 모으기도. 

'청량함의 정석'인 아스트로(차은우, 문빈, MJ, 진진, 라키, 윤산하)도 빼놓을 수 없다. 아스트로 문빈은 "리드미컬하고 중독성 넘치는 훅에 사랑하는 연인을 캔디와 슈가라는 애칭으로 표현한 트랙이다"라며 신곡 'Candy Sugar Pop'을 소개했다. 아스트로만의 청량함과 달콤함을 느낄 수 있다고. 

뿐만 아니라 아스트로 차은우는 "솔로곡이 다 너무 좋다. 한 소절씩 불러드리겠다"며 세 번째 정규앨범 'Drive to the Starry Road'에 수록된 솔로곡을 짧게 불러 '인기가요' 시청자들의 귓가를 사로잡았다. 아스트로 진진은 "'밤하늘의 별처럼' 무대도 있으니까 청량함을 느껴보시길 바란다"며 본격적인 컴백 무대에 대한 기대감을 끌어올렸다. 

소녀시대 효연(HYO)은 지난 16일 첫 번째 미니앨범 'DEEP'을 발매했다. 동명의 타이틀곡 'DEEP'은 강렬한 느낌의 EDM 장르 댄스곡으로 '내게 더 깊이 빠진다'는 의미의 'DEEP'과 '휩쓸린다'는 뜻의 접두사 '휩'을 활용한 중독성 있는 후렴구가 특징이다.

특히 'DEEP' 가사에는 서로 물고 뜯기는 관계 속에서 점점 더 깊이 얽히고 빠져드는 아슬아슬한 감정을 사냥감을 노리는 포식자의 탐색전에 비유, 재치 있게 풀어내 듣는 재미를 더했다.

한편 오늘(22일) SBS '인기가요'에는 다크비(DKB), 르세라핌(LE SSERAFIM), 베리베리(VERIVERY), 싸이퍼(Ciipher), 아스트로(ASTRO), 아이칠린, AB6IX (에이비식스), 예린 (YERIN), 원어스(ONEUS), 정세운, CLASS:y(클라씨), 투모로우바이투게더(TOMORROW X TOGETHER), TNX, T1419, 효연 등이 출연했다. 

/seunghun@osen.co.kr

[사진] SBS '인기가요'

Copyright © OSE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