젖을 걱정 없는 수상 스포츠용 방수 가방 [우리가 몰랐던 과학 이야기] (245)

황계식 2022. 5. 22. 13:01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 기사는 언론사에 의해 수정되어 본문과 댓글 내용이 다를 수 있습니다.

 
기온이 오르면서 강과 계곡, 바다, 워터파크 등 시원한 물을 찾아 떠나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시원한 물에 들어가 자유롭게 수영도 하고 친구들과 놀이도 하고 나면 잠시나마 더위도 잊을 수 있어 좋은데요. 특히 최근에는 웨이크보드와 서핑, 패들 보트 등이 큰 인기를 끌면서 다양한 수상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곳을 찾아 떠나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렇게 수상 스포츠를 즐기기 위해 챙겨야 할 것이 많습니다. 모자와 선크림, 선글라스, 아쿠아 슈즈 등 다양한 제품을 준비해야 물놀이를 안전하고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데요.

이들 제품을 일반 가방에 담아가면 가방은 물론이고 내용물까지 다 젖어버리는 불상사를 겪게 됩니다. 그래서 물놀이를 갈 때는 완벽하게 물을 차단할 수 있는 방수 가방을 가지고 가는 것이 좋은데요. 물가에서도 물 걱정을 할 필요 없는 방수 가방을 살펴보겠습니다.

◆‘메고 다니는 사물함’ 비치백
 
뜨거운 태양 아래 끝없이 펼쳐진 푸른 바다와 새하얀 모래사장은 여름 바다만의 매력 포인트입니다. 그래서 여름이면 바다를 찾아 수많은 인파가 몰려오는데요. 파도가 치는 바다와 따뜻한 모래사장을 오가며, 물놀이도 즐기고 선탠도 하며 여유롭게 바다를 즐깁니다. 이렇게 해변을 즐기기 위해서는 비치타월과 튜브, 간식 등 다양한 것을 가지고 가야 합니다.
해변에는 사물함이 없어 물건을 보관할 수 없기 때문에 가방이 필수입니다. 방수는 물론이고 특히 해변에는 모래가 많은 탓에 이를 쉽게 털어낼 수 있는 가방이 좋은데요.
 
해변 여행을 준비하고 있다면 비치백(사진)을 추천합니다.

비치백은 석유화학 기술로 만든 타포린이나 폴리염화비닐(PVC)로 많이 제작되는데요. 비닐만큼 가벼우면서 질길 방수 원단으로 비치백은 물론이고 우산, 자동차 커버 등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탈색이나 변질이 되지 않아 새것처럼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오염도 쉽게 되지 않으며, 모래와 같은 이물질이 묻어도 손으로 가볍게 털어주면 제거할 수 있기 때문에 해변에서 쓰기 좋습니다. 특히 커다란 공간에 물건을 마구마구 넣을 수 있어 간편한데요. 사물함이 없는 해변에서 편하게 물건을 보관하고 싶다면, 어깨에 비치백 하나 걸치기 바랍니다.

◆‘수상 스포츠 패션의 완성’ 드라이백
출처=배럴 홈페이지(www.getbarrel.com)
 
화려한 색상의 미러 선글라스, 몸매가 드러나는 래시가드, 완벽한 방수를 자랑하는 전자시계, 수상 스포츠 패션의 ‘완성’ 아쿠아 슈즈까지 ‘패피’의 모습인데요. 안전만큼 패션까지 중요시되는 수상 스포츠 역시 가방은 필수입니다.
젖은 몸을 닦기 위한 수건은 물론이고, 갈아입을 옷, 몸을 씻기 위한 세면도구까지 다양한 물건을 챙겨야 하기 때문인데요. 특히 집으로 돌아가는 길에 젖은 용품을 챙겨 가기 위해서는 방수 가방은 필수입니다.
출처=배럴 홈페이지(www.getbarrel.com)
 
즐거운 수상 스포츠를 즐기고 돌아오는 길, 젖어있는 자동차 시트를 발견하기 싫다면 꼭 드라이백(사진)을 챙겨 가기 바랍니다. 드라이백 역시 타포린과 같은 고내구성의 방수 소재를 이용하는데요. 드라미백은 갈 때는 젖으면 안 되는 물건을 보관하고, 돌아올 때는 젖을 물건을 담아 오는 용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드라이백 한쪽은 투명한 PVC 소재를 활용해 내용물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화려한 색감과 독특한 디자인을 자랑하는 드라이백! 세련된 수상 스포츠룩을 완성하고 싶다면 놓치지 마세요!

◆‘완벽한 방수의 완성’ 잠수 가방
출처=http://hiconsumption.com
 
앞에서 살펴본 가방들은 ‘생활방수’는 되지만, 직접 메고 수상 스포츠를 즐기기에는 무리가 있습니다. 특히 수압이 높아지면 생활방수 기능만으로는 내용물을 안전하게 보관할 수 없는데요. 그래서 물에 들어간다면 수상 스포츠 웨어를 빼고는 모두 지상에 보관해야 합니다.
이와 달리 잠수를 해도 물이 새지 않는 완벽한 방수를 자랑하는 가방이 있습니다. 
출처=http://hiconsumption.com
 
‘XO 6.2 backpack’(사진)라는 이름을 가진 완전 방수 가방은 타포린과 PVC를 소재로 채택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겉면은 완벽한 방수를 위해 코팅을 입힌 천으로 마감을 했습니다. 또한 일반적인 가방과 달리 지퍼 방식이 아닌 플라스틱 소재의 뚜껑을 적용하여 강한 수압을 견딜 수 있도록 하였는데요. 바다나 강 한가운데에서 사진을 찍거나 지인과 통화를 하는 특별한 경험이 필요하다면 이 가방을 추천합니다.

많은 이들이 수상 스포츠를 즐기면서 석유화학 제품이 대활약하고 있습니다. 특히 타포린과 PVC는 자체적으로 방수가 되는 것은 물론이고 가공이 쉬워 앞에서 살펴본 것처럼 다양한 제품으로 제작되고 있습니다.

또한 지속적으로 수상 스포츠의 수요가 증가하고 관련 상품이 큰 인기를 끌면서 앞으로 석유화학 기술이 더 큰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되고 있는데요. 앞으로 어떤 제품이 좀 더 안전하고 편리하게 수상 스포츠를 즐길 수 있게 해줄지 기대가 됩니다.

한화솔루션 블로거

Copyright © 세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