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디지털 인재 '에이블스쿨' 1기 수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KT 디지털 인재 양성 프로그램 '에이블스쿨' 1기 교육생이 6개월 간 총 840시간 교육과정을 모두 이수했다.
1기 교육생 20% 이상 인원이 KT 채용에 최종 합격했으며 수료생 대상 KT DS, KT클라우드, 롤랩 등 KT그룹과 AI 원팀 소속 기업, 유수 스타트업 채용 연계가 진행될 예정이다.
KT는 연간 1200명 교육생을 선발해 2024년까지 총 3600명의 디지털 인재를 양성한다.
KT 에이블스쿨은 교육생 수료 이후에도 채용 연계를 지속 지원할 예정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KT 디지털 인재 양성 프로그램 '에이블스쿨' 1기 교육생이 6개월 간 총 840시간 교육과정을 모두 이수했다.
KT는 에이블스쿨 1기 대상 온라인 수료식을 개최했다. 교육 기간 인공지능(AI) 실무 자격인증 'AIFB' 응시 기회를 제공 받은 교육생 중 80%가 AIFB 중급 트랙 '어소시에이트' 자격증을 취득했다. 1기 교육생 20% 이상 인원이 KT 채용에 최종 합격했으며 수료생 대상 KT DS, KT클라우드, 롤랩 등 KT그룹과 AI 원팀 소속 기업, 유수 스타트업 채용 연계가 진행될 예정이다.
KT 에이블스쿨은 청년 취업 경쟁력을 높이고 신사업 분야 일자리를 창출하기 위해 고용노동부가 후원하고 KT가 운영하는 디지털 인재 양성 프로그램이다. AI 서비스 개발자를 양성하는 'AI 개발자 트랙'과 디지털 산업을 선도하는 'DX 컨설턴트 트랙' 두 과정으로 진행됐다.
KT는 연간 1200명 교육생을 선발해 2024년까지 총 3600명의 디지털 인재를 양성한다. KT 에이블스쿨은 교육생 수료 이후에도 채용 연계를 지속 지원할 예정이다. 1기 수료생과 2기 교육생의 멘토링을 추진하는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한다. 27일까지 2기 모집도 진행한다.
교육생은 전국 어디서나 접속 가능한 온라인 교육·실습 플랫폼과 수도권을 비롯해 대전, 광주, 대구, 부산 등에 위치한 KT 광역본부에서 무상 교육을 받을 수 있다.
박종진기자 truth@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尹 "한미간 경제안보동맹은 공급망 협력"
- 현대차그룹, 美 전기차 생산 거점 구축에 6조3000억 투자
- 바이든, 공식만찬 건배사는 “함께 같이 갑시다(We go together)”
- [美 바이든 방한]'韓美 기술동맹' 세계 최초 삼성 3나노 공정서 결실 기대
- [美 바이든 방한]바이든 '민주주의' 강조하며 中 견제… 北엔 '진정성' 요구
- SB톡톡플러스 가입자 70만 코앞
- 한화생명 쇼크에 보험사 신용등급 줄하향 '공포'
- 무인단말기 기술개발 중소기업이 이끈다...코로나19 확산 특허확보 경쟁 치열
- 푸드테크, 자동주문 수수료 차등적용 논란
- 11번가, 배송 효율 강화…직매입 키우고 제휴 확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