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의료 기관에 'LG 클로이' 로봇 공급 확대
이윤정 기자 2022. 5. 22. 11:15
[경향신문]
LG전자가 자율주행형 서비스 로봇인 ‘LG 클로이’ 로봇을 의료기관에 잇따라 공급하고 있다.
LG전자는 최근 서울 여의도에 있는 한국의료재단 종합검진센터에 안내 로봇인 ‘LG 클로이 가이드봇’을 공급했다고 22일 밝혔다. 앞서 서울 강동성심병원과 양산부산대학교병원 등에는 자율주행형 운반 로봇인 ‘LG 클로이 서브봇’을, 용인 소재 병원에는 살균 로봇인 ‘LG 클로이 UV-C봇’을 각각 공급했다. LG전자는 2020년 서울대학교병원을 시작으로 여러 의료기관에 LG 클로이 로봇을 지속해서 공급해 왔다.
LG 클로이 가이드봇은 터치스크린 화면과 음성 안내를 통해 환자와 보호자들에게 병원 내 시설과 이용 정보를 알기 쉽게 알려준다. 또 혈액 검체나 의약품 등을 목적지로 안전하게 배송한다. UV-C봇은 자외선램프(UV-C 램프)로 환자가 퇴원한 병실과 검사실을 살균해준다. 최근 감염병 전문병동 최초로 고려대학교 안암병원 내 코로나19 소아 확진 환자를 위한 ‘서울형 소아전용외래센터’에 LG 클로이 가이드봇과 서브봇이 공급됐다.
노규찬 LG전자 로봇사업담당 상무는 “내재화된 핵심 로봇 기술 역량을 기반으로 고객에게 LG만의 차별화된 로봇 서비스 솔루션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일상에 도움이 되는 로봇 경험을 지속해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이윤정 기자 yyj@kyunghyang.com
Copyright © 경향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경향신문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해를 품은 달’ 배우 송재림 숨진 채 발견
- ‘숙면여대’…교수님이 재워주는 영상이 대박 난 이유
- [스경X이슈] 반성문 소용無, ‘3아웃’ 박상민도 집유인데 김호중은 실형··· ‘괘씸죄’ 통했다
- 윤 대통령 골프 라운딩 논란…“트럼프 외교 준비” 대 “그 시간에 공부를”
- 이기면 2배, 판당 100만원…인천 등산로서 ‘윷놀이 도박장’ 적발
- 한동훈 대표와 가족 명의로 수백건…윤 대통령 부부 비판 글의 정체는?
- 민주, 명태균 통화 녹음 추가 공개 “대통령 온다고 얘기하면 안 돼”
- “박근혜 정부보다 심각한 국정농단”…시국선언 전국 확산
- 3200억대 가상자산 투자리딩 사기조직 체포… 역대 최대 규모
- 아프고 계속 커지는 켈로이드 흉터··· 구멍내고 얼리면 더 빨리 치료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