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우림 "1집 14곡 중 9곡 금지곡, 파격적 '스트립쇼' 가사 때문에"(불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자우림이 1집 앨범이 14곡 중 9곡이 금지곡 판정을 받았다고 밝혔다.
5월 21일 방송된 KBS 2TV '불후의 명곡'에서 자우림은 1집 앨범 비하인드 스토리를 공개했다.
자우림의 1집 앨범 타이틀곡 '일탈'을 선곡한 크랙실버는 화려한 피아노 연주와 강력한 메탈록 사운드로 관객석에 열기를 더했다.
김윤아는 "1집 앨범 수록곡 14곡 중에 KBS에서 9곡이 금지 판정을 받았다"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이하나 기자]
자우림이 1집 앨범이 14곡 중 9곡이 금지곡 판정을 받았다고 밝혔다.
5월 21일 방송된 KBS 2TV ‘불후의 명곡’에서 자우림은 1집 앨범 비하인드 스토리를 공개했다.
‘슈퍼밴드2’에서 경쟁을 펼쳤던 밴드 카디와 기싸움을 했던 크랙실버는 카디가 몽니에게 패하자 “카디의 원수를 갚아주겠다”라고 승부욕을 드러냈다.
자우림의 1집 앨범 타이틀곡 ‘일탈’을 선곡한 크랙실버는 화려한 피아노 연주와 강력한 메탈록 사운드로 관객석에 열기를 더했다.
방송 출연 없이 입소문으로 알려진 ‘일탈’에 대해 자우림은 발매 당시 금지곡 판정을 받았다고 밝혔다. 김윤아는 “1집 앨범 수록곡 14곡 중에 KBS에서 9곡이 금지 판정을 받았다”라고 말했다.
당시 ‘일탈’은 ‘신도림 역 안에서 스트립쇼’ 등파격적인 가사로 부적격 판정을 받았다. 김윤아는 “당시는 삭발한다고 해도 안 되고, 다 안 됐다”라고 설명했다.
크랙실버 무대에 대해 김진만은 “중고등학교 때 록 밴드한테 느꼈던 향수를 느꼈다. 2022년에 낭만적인 밴드가 있어서 너무 좋았다”라고 극찬했다.
(사진=KBS 2TV '불후의 명곡' 방송 캡처)
뉴스엔 이하나 bliss21@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재미교포♥’ 박은지, 美 분유 대란에 난감 “마트 7군데 갔는데‥”
- 아유미 “잠든 전남친 지문으로 휴대폰 잠금 풀어 확인, 안 좋게 헤어져”(컬투쇼)
- [단독 컷] 칸 연인 ‘이정재♥임세령 투샷’ 미모와 노란원피스는 감추지 못했다
- 김혜수, 만두 먹다 차태현에 버럭 “배고픈데 입맛만 돌아”(어쩌다 사장2)[결정적장면]
- ‘마약 파문’ 로버트 할리 아내 “세상 무너지는 배신감‥정신적 문제 있나 싶어”(특종세상)
- 비 “연애설 사실 아냐”…이효리 거침없는 실명 언급에 진땀(시즌비시즌)
- 김우빈, 이병헌 권유에 비인두암 발견→♥신민아와 화려한 복귀(연중)
- ‘사업가♥’ 이시영, 오붓하게 럭셔리 선셋요트 만끽…한강서 느끼는 여유
- 성훈 “잇몸 종양으로 골반뼈 이식, 박태환 등장에 수영 관뒀다”(옥문아)
- 유재석, 부장 된 ♥나경은 동기 아나에 “부장님 남편될 수 있었는데”(유퀴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