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빠 염증난 손석구, 母 잃고 집 떠난 김지원과 3년만 재회하나(해방일지)[어제TV]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호빠(호스트바)를 운영하는 밑바닥 삶에 염증을 느낀 손석구가 3년 만에 찾은 산포는 많은 것이 달라져 있었다.
사랑하는 엄마를 잃고 서울로 떠난 김지원과 손석구의 재회 가능성에 시청자들의 이목이 집중됐다.
5월 21일 방송된 JTBC 토일드라마 '나의 해방일지'(극본 박해영, 연출 김석윤) 13회에서는 구씨(구자경, 손석구 분)이 떠난 뒤 염 남매의 삶이 그려졌다.
이어 삼남매가 서울로 떠난 것도 전해줬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서유나 기자]
호빠(호스트바)를 운영하는 밑바닥 삶에 염증을 느낀 손석구가 3년 만에 찾은 산포는 많은 것이 달라져 있었다. 사랑하는 엄마를 잃고 서울로 떠난 김지원과 손석구의 재회 가능성에 시청자들의 이목이 집중됐다.
5월 21일 방송된 JTBC 토일드라마 '나의 해방일지'(극본 박해영, 연출 김석윤) 13회에서는 구씨(구자경, 손석구 분)이 떠난 뒤 염 남매의 삶이 그려졌다.
염미정의 삶은 더욱 팍팍해졌다. 팀장 최준호(이호영 분)는 정규직 전환을 노리는 염미정을 못마땅하게 여겨 대놓고 괴롭혔지만, 더이상 염미정에겐 속 깊이 교감할 상대가 없었다. 염미정은 이에 '사내 놈이 떠난게 뭐가 대수라고. 행복한게 무서워 도망친 XX'라며 원망을 보이다가도, 가장 위로가 필요한 순간엔 어김없이 구씨를 떠올렸다.
염창희(이민기 분)은 결국 회사를 관뒀다. 그리곤 앞으로의 계획을 묻는 아버지 염제호(천호진 분)과 직접적으로 부딪혔다. 염창희는 구씨를 생각하듯 자식인 자신을 좀 위해 달라며 "저 정말 힘들었다. 아버진 하루에 한마디도 안하고 기계랑만 일해서 사람과 일하는게 얼마나 힘든지 모른다. 그런데 얼굴 안 붉히고 선물 받고 나왔잖나. 그럼 되는 거잖나. 제가 영원히 논다는 거 아니잖나. 그냥 그동안 수고했다, 좀 쉬어라 그래주시면 안 되냐"고 속내를 전했다.
염기정(이엘 분)은 조태훈(이기우 분)의 가족에게 계속해서 다가갔다. 딸이 자신을 무시해도 진솔하기 위해 애썼고 못마땅하게 여기는 조경선(정수영 분)의 갈구기에도 굴하지 않았다. 이어 싱글 대디를 만나는 것을 걱정하는 모친 곽혜숙(이경성 분)에겐 조태훈의 얼굴을 몰래 확인시키려 했는데, 어쩌다보니 간략하게나마 인사를 시켰다. 곽혜숙은 다행히 조태훈을 마음에 들어했다.
시간은 흘렀다. 현재의 구씨는 전처럼 호빠를 운영하며 독종으로 살았다. 외상값을 떼먹고 잠수탄 손님에게 돈을 받기 위해 모두가 보는 앞에서 망신 주기도 개의치 않았다. 그러면서도 구씨는 매번 불안한 듯 술에 의존했고, 염미정을 그리워했다.
구씨는 기분이 좋아지고 싶은데 좀처럼 방법을 알지 못했다. 결국 구씨는 부하직원을 불러 "너 뭐하고 싶어? 네가 원하는 거 해줄게"라고 물었고 "나주에 있는 집에 가고 싶다"는 답을 들었다. 구씨는 마치 이 답이 깨달음이라도 준듯 본인 역시 전철에 올라 산포로 향했다.
하지만 산포는 더이상 구씨가 아는 곳이 아니었다. 어딘가 몸이 불편해 보이는 염제호는 재혼을 해 새 아내와 살고 있었다. 염제호는 "자네 떠나고 얼마 안 있다가 그해 가을에, 잠시 쉬러 방에 들어갔다가 못 일어나고 그 길로 갔다. 밥 안쳐놓고"라며 곽혜숙과 사별한 사실을 드러냈다.
이어 삼남매가 서울로 떠난 것도 전해줬다. 이후 구씨는 염미정의 연락처가 적힌 메모지를 들고 "염미정"이라고 나직히 중얼거렸다. '집'에 가면 기분이 좋아질 것 같다는 부하직원의 말에 '산포'를 떠올린 구씨, 그러나 그 곳은 많은 것이 변해있었다. 서울로 떠난 염미정은 또 어떤 변화를 맞이했을지, 두 사람은 재회해 해피엔딩을 이룰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사진=JTBC '나의 해방일지' 캡처)
뉴스엔 서유나 stranger77@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재미교포♥’ 박은지, 美 분유 대란에 난감 “마트 7군데 갔는데‥”
- 아유미 “잠든 전남친 지문으로 휴대폰 잠금 풀어 확인, 안 좋게 헤어져”(컬투쇼)
- [단독 컷] 칸 연인 ‘이정재♥임세령 투샷’ 미모와 노란원피스는 감추지 못했다
- 김혜수, 만두 먹다 차태현에 버럭 “배고픈데 입맛만 돌아”(어쩌다 사장2)[결정적장면]
- ‘마약 파문’ 로버트 할리 아내 “세상 무너지는 배신감‥정신적 문제 있나 싶어”(특종세상)
- 비 “연애설 사실 아냐”…이효리 거침없는 실명 언급에 진땀(시즌비시즌)
- 김우빈, 이병헌 권유에 비인두암 발견→♥신민아와 화려한 복귀(연중)
- ‘사업가♥’ 이시영, 오붓하게 럭셔리 선셋요트 만끽…한강서 느끼는 여유
- 성훈 “잇몸 종양으로 골반뼈 이식, 박태환 등장에 수영 관뒀다”(옥문아)
- 유재석, 부장 된 ♥나경은 동기 아나에 “부장님 남편될 수 있었는데”(유퀴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