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8경기 무패, 부천 잡고 2위 추격..안산, 16경기 만에 시즌 '첫 승'(종합)

김가을 2022. 5. 21. 20:5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대전 하나시티즌이 8경기 무패를 달리며 2위를 매섭게 추격했다.

이민성 감독이 이끄는 대전 하나시티즌은 21일 대전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부천FC와의 '하나원큐 K리그2 2022' 홈경기에서 전반 40분 터진 김승섭의 결승골을 지키며 1대0으로 승리했다.

대전(승점 29)은 최근 8경기 무패(6승2무)를 기록하며 3위를 지켰다.

김승섭은 전반 40분 선제 결승 골을 만들어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전 하나시티즌의 김승섭이 득점 후 환호하고 있다. 사진제공=한국프로축구연맹

[스포츠조선 김가을 기자]대전 하나시티즌이 8경기 무패를 달리며 2위를 매섭게 추격했다.

이민성 감독이 이끄는 대전 하나시티즌은 21일 대전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부천FC와의 '하나원큐 K리그2 2022' 홈경기에서 전반 40분 터진 김승섭의 결승골을 지키며 1대0으로 승리했다. 대전(승점 29)은 최근 8경기 무패(6승2무)를 기록하며 3위를 지켰다. 또한, 4월 2일 부천과의 시즌 첫 대결 패배(1대2)를 설욕했다. 대전은 홈에서 16경기 무패(11승5무)를 이어가 구단 최다 기록을 한 경기 늘렸다. 반면, 부천(승점 30)은 가까스로 2위를 유지했다. 그러나 18일 경남FC전(0대1)에 이어 연패를 기록했다.

대전이 경기 초반부터 김승섭, 레안드로 등을 앞세워 활발한 공격을 이어갔다. 두드리니 열렸다. 김승섭은 전반 40분 선제 결승 골을 만들어냈다. 원기종-이진현으로 이어진 패스를 김승섭이 페널티 아크에서 왼발 강슛으로 연결했다. 올 시즌 리그 3호 골이다.

다급해진 부천은 후반 시작과 동시에 이시헌을 은나마니로 교체했다. 다양한 교체 카드로 반격을 노렸다. 부천은 후반에만 유효 슈팅 8개를 포함해 13개의 슈팅을 날렸다. 하지만 대전 이창근 골키퍼의 선방에 막히며 아쉬움을 남겼다.

안산 그리너스의 까뇨뚜가 득점 후 기뻐하고 있다. 사진제공=한국프로축구연맹

한편, 광양전용구장에서는 안산 그리너스가 전남 드래곤즈를 3대2로 제압하고 시즌 첫 승의 감격을 누렸다.

안산은 종전까지 리그 15경기에서 7무8패에 그쳤다. 대한축구협회(FA)컵 2라운드에서 평창 유나이티드(4부 리그)에도 1대2로 패하는 등 주춤했다. 하지만 안산(승점 10)은 이날 승리로 무승의 늪에서 빠져 나왔다. 한 경기를 덜 치른 10위 부산 아이파크(승점 10)와의 승점 차를 없앴다. 다만, 다득점에서 앞선 부산(+16)이 10위에 올랐다. 안산(+14)은 최하위다.

안산은 경기 시작 8분 만에 나온 김보섭의 선제골로 분위기를 탔다. 전반 44분 전승민에게 동점 골을 허용했지만, 후반 연속 골로 리드를 되찾았다. 안산은 후반 9분 전남 한호강의 파울로 두아르테가 페널티킥을 얻어냈다. 키커로 나선 까뇨뚜가 깔끔하게 성공했다. 후반 18분에는 까뇨뚜가 오른쪽 측면에서 낮게 보낸 크로스를 강수일이 밀어 넣어 세 번째 골을 안겼다. 전남은 후반 38분 플라나가 한 골을 만회했으나 승패를 바꾸지 못했다. 전남은 승점 16으로 8위에 그쳤다.

김가을 기자 epi17@sportschosun.com

▶ 당신은 모르는 그 사람이 숨기고 있는 비밀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윤상현, ♥메이비+삼남매와 얼마나 행복하면..이런데서 티 나네
김숙♥이대형 “결혼 날짜 9월 13일”..사회 전현무·축가 장윤정·주례 허재 '초호화' (당나귀)
슈 “신정환은 불법, 난 불법은 아니었다…뭘 잘했다고”('매불쇼')[종합]
김승현父母 충격 실상에 '경악'…제작진 앞 폭력에 욕설까지 “너 인간도 아니야”
김구라, ‘17억 빚’ 전처가 남긴 자동이체..“아직도 돈 빠져 나가”
박병은, 서예지와 당당한 불륜 발표..재계 1위 CEO 변신('이브')
'신혼' 배다해, ♥이장원과 먹는 저녁 메뉴 보니..그릇부터 정갈 "채소 폭탄"
한소희, 팔에 새겼던 타투 싹 제거..앙상하고 새하얀 팔뚝
임영웅, '존재 자체가 레전드'인 트로트 男 스타 '500만원 기부'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