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서 휴식하며 전시 관람까지..'아트 호캉스' 뜬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사회적 거리 두기가 전면 해제되면서 전시 관람과 영화 예매율이 늘어나고 있다.
21일 호텔 업계에 따르면 호텔 내 전시 공간을 마련해 호캉스와 전시를 모두 누릴 수 있는 패키지 상품들이 잇따르고 있다.
그랜드 조선 제주는 글로벌 아트 에디션 플랫폼 '에디션 알리앙스'와 협업해 호텔 곳곳에 전시된 다양한 작품들의 해설을 들으며 감상할 수 있는 도슨트 투어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시스]김혜경 기자 = 사회적 거리 두기가 전면 해제되면서 전시 관람과 영화 예매율이 늘어나고 있다. 호텔 업계에서도 전시회를 활용한 모객 활동이 활발하다. 이른바 '아트 호캉스'다.
21일 호텔 업계에 따르면 호텔 내 전시 공간을 마련해 호캉스와 전시를 모두 누릴 수 있는 패키지 상품들이 잇따르고 있다.
그랜드 조선 제주는 글로벌 아트 에디션 플랫폼 '에디션 알리앙스'와 협업해 호텔 곳곳에 전시된 다양한 작품들의 해설을 들으며 감상할 수 있는 도슨트 투어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이 프로그램은 투숙객을 대상으로 한다. 에디션 알리앙스의 전문 큐레이터와 함께 호텔 내의 대표 작품들을 관람하며 해설을 들을 수 있다.
그랜드 조선 제주 호텔은 우고 론디노네, 게리 흄, 최정화 등 국내외를 아우르는 작가들의 작품을 전시하고 있다.
워커힐 호텔앤리조트는 미술 대중화 브랜드인 '프린트베이커리'와 손잡고 아트 컬렉션 전시 및 판매 공간인 오픈 갤러리 열었다.
프린트베이커리에서 운영하는 장흥 가나아뜰리에 소속의 유명 작가들을 소개하고 고객들이 편안하게 시각 예술, 설치, 음악 등 다양한 형태의 예술 콘텐츠를 가까이에서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반얀트리 서울은 클럽동 로비에 전시 공간을 운영하고 있다. 갤러리 플래닛과 협업을 통해 미술·사진 등 국내외 유명 작가와 신예 작가들의 작품을 소개하고 있다. 오는 6월 6일까지 허보리 작가의 '꽃의 초상(Flower Portrait)' 시리즈를 선보인다.
롯데호텔 월드는 로비에서 고객을 맞아주는 'LG 클로이 가이드봇'을 도입, 호텔 로비 곳곳에 전시돼 있는 예술 작품을 설명해주는 도슨트 서비스까지 제공하고 있다.
웨스틴 조선 서울에서는 세계적인 영화 감독 팀 버튼의 특별전 '더 월드 오브 팀 버튼'을 관람하고 라운지앤바의 빙수·칵테일 등을 즐기며 문화 호캉스를 즐기는 'J & 더 월드 오브 팀 버튼' 패키지를 7월 15일까지 진행한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가 운영하는 플라자 호텔은 국립현대미술관과 제휴를 통해 미술에 대한 경험과 특급호텔에서의 휴식 체험을 동시에 충족시키는 '체크인아트 패키지'를 이달 31일까지 선보인다.
☞공감언론 뉴시스 chkim@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공황장애' 김민희, 이혼 10년간 숨긴 이유…"지인 남편이 밤에 연락"
- 오늘부터 한국판 블프 '코세페'…현대車 200만원·가전 40% 최대 할인
- [전문]민주, 윤-명태균 녹취록 공개…"윤 '김영선 해주라고 했다'고 말해"
- 김용현 "北, 러에 미사일 1000여발·포탄 수백만발 제공"
- "여자 옆 앉더라" "女화장실 들어와"…'여장남자' 출몰에 日 공포
- 명태균, 민주 녹취 공개에 "증거 다 불 질러버릴 것"
- '40인분 노쇼 논란' 정선군청 "위탁사 실수로 누락…피해업주와 합의"
- 이다은 "윤남기 언론사 사장 아들…타워팰리스 살았다"
- '소녀상 입맞춤' 美 유튜버, 편의점 업무방해 혐의로 출국정지(종합)
- 골목길 여성 뒤쫓아간 男…시민이 구했다 "초등생 딸 생각나"(영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