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감원, 이탈리아헬스케어펀드 분조위 결론 못내..차후 속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금융감독원이 환매중단 사태가 일어난 이탈리아헬스케어 펀드에 대한 분쟁조정위원회(분조위)를 열었지만 결론을 내지 못했다.
20일 금융감독원은 제2차 분조위를 열고 이탈리아헬스케어 펀드에 대한 관련 조정안을 상정·심의했다.
이탈리아 헬스케어 펀드는 2017~2019년 '펀드에 투자하는 펀드(Fund of Funds)' 즉 재간접 펀드로 이탈리아 의료 매출채권에 투자하도록 설정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박은경 기자] 금융감독원이 환매중단 사태가 일어난 이탈리아헬스케어 펀드에 대한 분쟁조정위원회(분조위)를 열었지만 결론을 내지 못했다.
20일 금융감독원은 제2차 분조위를 열고 이탈리아헬스케어 펀드에 대한 관련 조정안을 상정·심의했다.
이날 분조위는 신청인 및 피신청인의 진술과 설명을 청취했으나 결론을 내지 못해 차후 회의를 속개하기로 했다. 속개 일정을 정해지지 않았다.
이탈리아 헬스케어 펀드는 2017~2019년 '펀드에 투자하는 펀드(Fund of Funds)' 즉 재간접 펀드로 이탈리아 의료 매출채권에 투자하도록 설정됐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영향 등으로 이탈리아 지방정부가 재정난을 겪으며 매출채권 회수가 불가능해졌고 2020년 4월 조기상환예정이었던 2019년 판매 건부터 환매가 중단됐다.
목표수익률은 13개월 조기상환 기준 연 5.4%~5.6% 내외로 설정됐으며 DB자산운용, 라임자산운용, 브이아이자산운용, 아름드리자산운용, 현대자산운용, 포트코리아자산운용, JB자산운용이 설정하고 하나은행, 기업은행 등에서 판매됐다.
/박은경 기자(mylife1440@inews24.com)▶네이버 채널에서 '아이뉴스24'를 구독해주세요.
▶재밌는 아이뉴스TV 영상보기▶아이뉴스24 바로가기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10년 넘게 가출한 '입양 딸'…"빚까지 갚아, 파양 원해요" [결혼과 이혼]
- 1년 넘게 기다린 '새 차'인데…'문콕' 당했습니다 [기가車]
- "평양 무인기 침투, 尹이 직접 지시했다"…민주 "제보 받아"
- 인천 아파트 공사장서 지인 살해한 50대男, 구속…"싸우다가"
- 젤리 먹다 "숨막혀요"…7세 목숨 구한 명동역 직원들
- [내일날씨] "롱패딩 날씨"…영하 12도 '강추위' 찬바람도 쌩쌩
- [신년사] 김남정 동원 회장 "비상 상황을 혁신의 원동력으로 바꾸자"
- [신년사] 임정배 대상 대표 "질적 성장·글로벌 확장"
- 검·경, 제주항공 참사 '악플'에 칼 갈았다…"관용 없을 것"
- [신년사] 김민영 동아쏘시오 대표 "혁신·도전 DNA" 강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