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 73% "월드컵 16강 가능".. 한준희 "가나전 매우 중요"

빈재욱 기자 2022. 5. 20. 19:1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우리 국민의 약 70%는 카타르월드컵에서 대표팀이 16강에 진출할 것이라고 봤다.

한 위원은 "국민들께서 표를 주신 순서는 전력 순으로 주신 것 같다"며 "가나는 셋 중에 가장 약해 보여서 꼴찌를 한 것 같다"고 말했다.

한 위원은 "73.3%가 되는 분들이 16강에 진출한다고 얘기했을 때는 가나를 이기는 것을 상수로 놓은 것 같다"며 "근데 저 시각은 약간 위험한 시각이다"고 의견을 내놓았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우리 국민의 약 70%는 카타르월드컵에서 대표팀이 16강에 진출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사진은 지난 3월24일 카타르월드컵 아시아 최종예선 9차전 이란전에서 골 넣고 기뻐하는 손흥민. /사진=뉴스1
우리 국민의 약 70%는 카타르월드컵에서 대표팀이 16강에 진출할 것이라고 봤다. 국민들은 포르투갈전이 가장 중요하다고 내다봤다.

여론조사기관 리얼미터가 운영하는 유튜브 '조사하면다나와'는 지난 19일 '대부분의 국민은 한국의 16강 진출을 기정 사실화'이라는 영상을 올렸다. 리얼미터는 지난달 8일 전국 18세이상 성인남녀 500명에게 한국 대표팀의 '16강 진출 가능성'에 대한 여론조사를 실시했다. 설문조사에 응답한 이들 중 73.3%가 '진출할 것'이라고 응답했고 18.2%는 '탈락할 것'이라고 봤다. '잘 모름'은 8.5%였다.

영상 속 한준희 축구 해설위원은 "이 결과는 대표팀에 관해서 지금 국민들의 시각 자체가 긍정적이고 희망적이라는 걸 보여주고 있다"며 "일단 대표팀이 최종예선 단계에서 잘해서 희망을 높였다. '이 정도로 잘 가느냐고 있으면 본선에서도 괜찮은 결과가 나올 거야'라고 상당수의 국민께서 판단하고 계신다"라고 했다.

'16강 진출을 위한 중요 경기'에 대한 질문에 응답자들은 포르투갈 29.6%, 우루과이 21.3%, 가나 14.5%, 잘 모름 19.0%, 모든 경기 15.5% 순이었다. 이와 관련해 한 위원은 "가나가 꼴찌를 했는데 저는 약간 이해가 안 된다"며 "가나전은 가급적 반드시 이겨야 하는 경기"라고 말했다. 이어 "모든 경기가 중요하지만 가나전은 이루 설명할 수 없을 정도로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한준희 위원은 가나가 전력상 3팀 중 가장 약해 보여서 나온 응답 결과 같다고 분석했다. 한 위원은 "국민들께서 표를 주신 순서는 전력 순으로 주신 것 같다"며 "가나는 셋 중에 가장 약해 보여서 꼴찌를 한 것 같다"고 말했다.

한 위원은 "73.3%가 되는 분들이 16강에 진출한다고 얘기했을 때는 가나를 이기는 것을 상수로 놓은 것 같다"며 "근데 저 시각은 약간 위험한 시각이다"고 의견을 내놓았다.

이번 조사는 무선 가상번호(90%)·유선 RDD(10%) 자동응답 방식으로 실시했다. 응답률은 6.5%였으며, 표본오차는 95% 신뢰수준에서 ±4.4%P다. 자세한 내용은 리얼미터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머니S 주요뉴스]
"꼴도 보기 싫다"… 아름, 결혼 1년 만에 이혼?
음주사고 낸 김새론의 차 '주목'… 2억짜리?
김종국♥윤은혜, 열애 '찐'이었나… 증거 '수두룩'
"어젯밤"… '♥현빈' 손예진, 처음 올린 게시물은?
"월세만 2억 받아요"…920억 빌딩 톱스타 부부는?
전지현 "삼성동 상가 2년만에 140억 올랐다"
"신정환은 불법, 난 대놓고 했다"… 당당한 슈
♥안현모 납치극 소동… 라이머, "너무 무서웠다"
파국 치닫나… 김가람 학폭 피해자 극단적 시도?
섹시하면서 러블리해… 전효성 미모 미쳤다

빈재욱 기자 binjaewook2@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