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맛집' 검색 돕는 스마트블록 공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네이버 인공지능(AI) 검색 '에어서치'가 스마트블록을 통해 사용자 맞춤형 정보 제공을 확대한 가운데, 네이버는 '맛집' 후기를 담은 스마트블록을 추가로 공개하며 사용자 검색 편의를 높인다.
에어서치가 제공하는 스마트블록은 사용자가 키워드를 바꿔가며 검색하지 않아도, 이용자 취향과 트렌드를 반영한 주제들로 구성된 블록 형태로 노출되기 때문에 원하는 콘텐츠에 효과적으로 도달할 수 있단 장점이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김성현 기자)네이버 인공지능(AI) 검색 ‘에어서치’가 스마트블록을 통해 사용자 맞춤형 정보 제공을 확대한 가운데, 네이버는 ‘맛집’ 후기를 담은 스마트블록을 추가로 공개하며 사용자 검색 편의를 높인다.
에어서치가 제공하는 스마트블록은 사용자가 키워드를 바꿔가며 검색하지 않아도, 이용자 취향과 트렌드를 반영한 주제들로 구성된 블록 형태로 노출되기 때문에 원하는 콘텐츠에 효과적으로 도달할 수 있단 장점이 있다.
이번 맛집 스마트블록 도입으로 사용자들은 특정 지역의 맛집과 관련한 다양한 주제의 콘텐츠를 더욱 쉽게 만날 수 있게 된다.
가령 ‘강남역 맛집’으로 검색을 시작한 사용자는 ▲TV 속 맛집 후기 ▲맛집 탐방가 리뷰 ▲반응 좋은 맛집 후기 등 주제로 구성된 스마트블록을 통해 관심사에 맞는 콘텐츠를 계속해서 탐색할 수 있다.
네이버는 사용자에게 유익한 콘텐츠를 추천하기 위해 자체 개발한 ‘C-Rank’ ‘D.I.A’ 등 AI 알고리즘을 적용했다. 맛집 스마트블록은 검색 맥락과 사용자 취향에 맞춰 다채로운 주제로 확대될 예정이다.
맛집을 검색할 때 이용자 기반 콘텐츠를 많은 사람들이 참고하는 만큼, 양질의 콘텐츠를 생산하는 창작자 노출도 확대될 것으로 네이버는 기대하고 있다.
네이버는 “스마트블록을 통해 이전 대비 약 60% 이상 창작자의 콘텐츠를 발굴해, 다양한 블록으로 노출하고 있다”며 “AI가 자동으로 블록을 생성하는 만큼, 향후 더 많은 창작자가 노출되는 통로가 생겨날 것”이라고 밝혔다.
김성현 기자(sh0416@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진짜 복지란 이런 것"...‘개방형 복지몰’ 뜬다
- "주 3일만 출근하세요"…네이버·무신사 등 IT기업 새 조직문화 실험
- 네이버·카카오 '닮은 듯 다른' 메타버스 전략 비교해보니
- 네이버웹툰-日 TBS, 합작 웹툰스튜디오 설립
- [지디의 네웹툰] 학대받던 꼬마의 판타지 복수극 ‘갓트’
- 1분기 7.4조 쓸어담은 SK하이닉스, 2분기 '사상 최대' 영업익 쏜다
- 한미, 관세 '7월 패키지' 공감대…"자동차 면제 필요성 강조"
- LG전자, 1분기 매출 22.7조원 '역대 최대'…"전장·HVAC 호조"
- 10년만에 7천억 매출 찍은 이 회사는 어떻게 채용할까
- 삼성SDS, 1분기 매출 3조4천억...클라우드·AI 기반 사업 고성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