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찍은 '우고 론디노네' 작품, ACC서 만나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방탄소년단(BTS)의 김남준(RM)이 인스타그램에 최근 올린 사진 한 장이 화제다.
세계 현대미술을 주도하는 작가 중 한 명인 우고 론디노네 작품이 설치된 미국 네바다 사막 '세븐 매직 마운틴' 앞에서다.
RM을 사로잡은 우고 론디노네의 거석 조형물 작품을 문화체육관광부 국립아시아문화전당(ACC, 전당장 이강현)에서도 만날 수 있게 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우고 론디노네 조형미술품 '산'
작품 해설 곁들인 '산책투어'도
[이데일리 김미경 기자] 방탄소년단(BTS)의 김남준(RM)이 인스타그램에 최근 올린 사진 한 장이 화제다. 사진 속 RM은 형형색색의 거대한 돌 조각을 배경으로 자세를 취했다. 세계 현대미술을 주도하는 작가 중 한 명인 우고 론디노네 작품이 설치된 미국 네바다 사막 ‘세븐 매직 마운틴’ 앞에서다.
RM을 사로잡은 우고 론디노네의 거석 조형물 작품을 문화체육관광부 국립아시아문화전당(ACC, 전당장 이강현)에서도 만날 수 있게 됐다.
ACC는 우고 론디노네의 ‘국립아시아문화전당의 산(ACC Magic Mountain)’을 지난 2017년 복합전시관 광장(장동회전교차로 방향)에 설치했다. 우고 론디노네가 아시아에 처음으로 선보인 영구 설치 작품이다.
이밖에 지역 공동체의 정체성을 담고 미적 감수성도 키울 수 있는 국내외 유명 작가들의 공공미술 작품들을 ACC 곳곳에서 만날 수 있다. 백승우 작가 ‘세븐데이즈(Sevendays)’, 왕두의 ‘승리(Victory)’, 마탈리 크라셋 ‘리플렉시티(Reflexcity)’, 이불 ‘무제(Untitled)’ 등도 감상 가능하다.
ACC는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ACC의 공간과 조경, 공공미술을 한 번에 둘러보는 ‘초록초록 ACC 산책’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참가자는 해설사와 함께 ACC 산책길에서 만나는 전당의 다양한 수목과 주요 공공미술 작품에 얽힌 쉽고 재미난 이야기도 들을 수 있다.
올 하반기에는 우고 론디노네 작품 설명을 들을 수 있는 ‘초가을 산책투어’를 운영할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은 ACC누리집에서 확인하면 된다.
김미경 (midory@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비, 전참시 등장 53억 이태원 집 85억에 팔아
- 문재인 "드디어 밭일 시작"...바이든 언급無
- (영상)"안 비켜?" 울산의 조폭 추종 세력…행인 집단폭행
- "재명아, 정신차리고 학교 가거라"…이준석이 올린 2컷 만화
- '조국 아들 허위 인턴' 최강욱 항소심도 의원직 상실형…대법行
- 민주당 "한덕수, 역대 후보자 중 가장 자기 관리 안 돼"…`부결`할까
- 이순재 "늘 겸손하고 근신해야"…김새론 음주운전 일침
- 김은혜 'KT 부정청탁 의혹' 점입가경…`말 바꾸기` 논란
- “보험금 줘! vs 못 줘” 커지는 백내장 실손보험금 지급 논란
- "뛰지마, 다쳐"…尹이 찾은 국숫집, 알고보니 20년 전 그 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