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TI, 공무원 대상 '빅데이터-메타버스' 교육과정 개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KISTI)은 경상북도 소속 공무원을 대상으로 데이터 기반 행정역량 강화를 위한 '빅데이터-메타버스 기본교육'과정을 23~25일 3일 간 운영한다.
이번 교육 과정은 경상북도 소속 공무원의 디지털전환·메타버스·빅데이터·인공지능 활용 역량을 강화함으로써 지역의 데이터 기반 행정 혁신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구본혁 기자] 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KISTI)은 경상북도 소속 공무원을 대상으로 데이터 기반 행정역량 강화를 위한 ‘빅데이터-메타버스 기본교육’과정을 23~25일 3일 간 운영한다.
이번 교육 과정은 경상북도 소속 공무원의 디지털전환·메타버스·빅데이터·인공지능 활용 역량을 강화함으로써 지역의 데이터 기반 행정 혁신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빅데이터-메타버스 기본교육과정은 ▷데이터과학 기초 ▷사례를 통한 빅데이터 분석 ▷인공지능 이해 및 활용 ▷메타버스 이해 ▷메타버스 활용 사례 ▷메타버스 실습 ▷메타버스 정책 및 기술 동향 등을 주제로 구성, 경상북도의 디지털 혁신 업무에 실질적으로 적용할 수 있도록 운영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KISTI와 경상북도는 더욱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교육과정을 개설하고, 데이터 분석에 기반한 지역전략산업 현황분석체계 구축, 지역 현안 발굴 및 해결, 경상북도 보유 데이터와 연계된 마이데이터 서비스 발굴 등의 분야에서 협력을 추진할 예정이다.
교육을 담당하는 KISTI 과학데이터교육센터는 KISTI가 보유한 데이터 플랫폼, 슈퍼컴퓨팅 인프라와 데이터과학 전문인력을 활용하여 산·학·연·정 재직자를 대상으로 전문교육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하고 있다.
안부영 과학데이터교육센터장은 “앞으로도 KISTI가 보유한 D.N.A. 인프라와 전문가의 교육 역량을 기반으로 구성한 교육과정을 통해, 지역 사회문제 해결과 행정서비스 혁신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nbgkoo@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文의 고민정, 尹의 한동훈 15분 설전…190만뷰 ‘이례적 흥행’
- 안경 5만원인데 휴지는 7만원...황교익 “김건희, 서민 코스프레”
- 손예진, 결혼 후 그림 같은 일상…“지인들과 모닥불 둘러 앉아 담소 ”
- “너무 부끄럽다” 김새론, 2일 만에 음주운전 자필 사과문
- [영상] 5살 여아 탄 車 앞유리 와장창…만취남 묻지마 발길질 ‘공분’
- ‘마약 투약’ 로버트 할리 “세계 0.1% 희귀암으로 온몸 부어”
- 맡아놨다며 주차 자리에 서 있는 사람들…"어떻게 생각하십니까?"
- 이근,한국으로 돌아온다… "재활 치료 위해 귀국 예정"
- 아파트서 맹견 2마리가 7세 아이·엄마 공격…헬기로 병원 이송
- [영상] 흉기 강도 “돈 내놔”…과일칼 들고 맞선 편의점 女직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