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수비용 부담' 눈 돌린 신혼부부..가격합리+제품고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되고 일상이 회복되기 시작하면서 결혼을 미뤄뒀던 예비 신혼부부들의 움직임이 바빠지고 있다.
특히 최근 수입 원재료 인상과 물류비 상승까지 소비자 가격이 올라가면서 예비 신혼부부들의 부담이 가중되고 있다.
예비 신혼부부들은 혼수에 들이는 비용 부담을 최소화하면서 프리미엄급 경험과 함께 시작할 수 있는 가구·가전제품들로 눈을 돌리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사내용 요약
가구값 등 인상에 신혼부부들 부담
프리미엄급 경험 가능 제품 눈돌려
[서울=뉴시스] 배민욱 기자 =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되고 일상이 회복되기 시작하면서 결혼을 미뤄뒀던 예비 신혼부부들의 움직임이 바빠지고 있다.
특히 최근 수입 원재료 인상과 물류비 상승까지 소비자 가격이 올라가면서 예비 신혼부부들의 부담이 가중되고 있다. 예비 신혼부부들은 혼수에 들이는 비용 부담을 최소화하면서 프리미엄급 경험과 함께 시작할 수 있는 가구·가전제품들로 눈을 돌리고 있다.
국내 가구·가전 업계는 신혼부부를 겨냥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프리미엄급 제품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획을 강화하고 있다.
20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지누스는 지난 2일 '럭스(LUXE) 메모리폼 매트리스' 3종을 출시했다. 럭스 라인은 매트리스 경도와 높이 선호도에 따른 소비자들의 수면 취향을 반영하고 소재를 고급화한 합리적인 가격의 프리미엄급 매트리스다.
그린티 럭스 메모리폼 매트리스는 한국인이 가장 선호하는 단단함을 갖췄다. 얼티마 럭스는 그린티 메모리폼에 젤 알갱이를 함유한 젤 메모리폼을 추가해 청량함과 쾌적함을 더했다.
최상위 클라우드 럭스 메모리폼 매트리스는 고가 폼 매트리스에서 볼 수 있는 소재들을 아낌없이 담은 7중 레이어 구조다.
자코모 소파의 3인용 '니아소파'는 단조롭지 않은 디자인으로 모던·클래식한 공간에 모두 잘 어울린다. 3인용 니아소파는 이탈리아 통밴드를 내장재로 사용해 오래 사용할 수 있다. 마이크로 파이버와 메모리폼을 사용했다.
또 수공예적으로 마감 처리가 특징이다. 등 방석, 팔걸이, 좌 방석을 떼어낼 수 있게 제작해 청결한 관리가 가능하다. 소파 가죽 색상으로는 아이보리를 비롯하여 라떼, 카멜, 모카, 그레이, 네이비 컬러의 다양한 옵션을 선택할 수 있다.
SK매직의 카운터탑 방식 '식기세척기 6인용'은 일반 제품 대비 30% 이상 줄인 크기다. 주방이 넓지 않은 집에도 설치가 가능하다.
내부 용량은 동급 모델 대비 최대 적재량을 갖췄다. 상·하단 2단 트레이 분리 구조로 설계돼 최대 6인 기준의 식기를 한 번에 세척할 수 있다. 곰솥과 대형 냄비(24호), 프라이팬(28호 기준)까지 여유롭게 적재를 할 수 있다.
설치 부담도 줄였다. 급수선 타공 크기가 정수기 급수선과 동일한 크기(10㎜)로 이사나 제품 이동 설치 시에도 타공으로 인한 주방 손상을 최소화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mkbae@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공황장애' 김민희, 이혼 10년간 숨긴 이유…"지인 남편이 밤에 연락"
- 오늘부터 한국판 블프 '코세페'…현대車 200만원·가전 40% 최대 할인
- [전문]민주, 윤-명태균 녹취록 공개…"윤 '김영선 해주라고 했다'고 말해"
- 교도관 "유영철, 밤마다 피해자들 귀신 보인다고 호소"
- "여자 옆 앉더라" "女화장실 들어와"…'여장남자' 출몰에 日 공포
- 명태균, 민주 녹취 공개에 "증거 다 불 질러버릴 것"
- 성유리 "억울하다"더니…남편 안성현 '코인 상장 뒷돈' 실형 위기
- '40인분 노쇼 논란' 정선군청 "위탁사 실수로 누락…피해업주와 합의"
- 이다은 "윤남기 언론사 사장 아들…타워팰리스 살았다"
- '소녀상 입맞춤' 美 유튜버, 편의점 업무방해 혐의로 출국정지(종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