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세아이텍, AI 개발 플랫폼 '와이즈프로핏' 조달청 디지털서비스몰 등록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AI(인공지능)·빅데이터 전문기업 위세아이텍(대표 김종현)은 자사 AI 개발 플랫폼 '와이즈프로핏(WiseProphet)'이 IT 상품과 서비스 전용 공공조달 플랫폼인 '조달청 디지털서비스몰'에 등록됐다고 밝혔다.
와이즈프로핏은 데이터 전처리부터 데이터 학습, 모델 평가, 최적화까지 복잡한 AI 개발 프로세스를 자동화해 AI 예측 모델을 손쉽게 개발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AI(인공지능)·빅데이터 전문기업 위세아이텍(대표 김종현)은 자사 AI 개발 플랫폼 '와이즈프로핏(WiseProphet)'이 IT 상품과 서비스 전용 공공조달 플랫폼인 '조달청 디지털서비스몰'에 등록됐다고 밝혔다.
와이즈프로핏은 데이터 전처리부터 데이터 학습, 모델 평가, 최적화까지 복잡한 AI 개발 프로세스를 자동화해 AI 예측 모델을 손쉽게 개발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시간과 인력 부족으로 AI 도입을 결정하지 못하는 기관과 기업이 불필요한 코딩 작업을 제거하고 마우스 클릭만으로 AI 프로젝트를 수행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 제조, 에너지, 교육, 환경 등 여러 산업에서 적용할 수 있는 범용성과 모델 개발의 용이성이 특징이다.
위세아이텍 관계자는 "서비스몰 등록을 위해서는 GS인증 획득, 시험결과서 제출 등 제품의 기술력과 품질을 검증하기 위한 까다로운 과정을 거치게 된다"며 "이 과정을 통과한 와이즈프로핏의 디지털서비스몰 등록으로 수요 확대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실제 한국전기안전공사는 최근 빅데이터 기반의 ESS(에너지저장장치) 정보를 실시간 수집하고 분석해 상시 안전관리 체계를 갖추고 화재 등의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와이즈프로핏'을 도입했다.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은 '와이즈프로핏'의 AI 개인화 추천 알고리즘을 적용해 귀농·귀촌 희망 수요를 발굴하고 맞춤 정보와 상담, 교육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위세아이텍 관계자는 "새 정부가 정부 행정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디지털플랫폼 정부' 출범을 공식화하면서 공공시장에서의 AI 역할이 중요해진 만큼 와이즈프로핏의 수요가 더욱 확대될 것"이라며 "가격 투명성 확보와 합리적인 프로세스로 공공기관 담당자들이 더 편리하게 AI 개발 플랫폼을 구매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안경애기자 naturean@dt.co.kr
Copyright © 디지털타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남성끼리 성관계` 등으로 감염…온 몸 수포 `원숭이두창` 유럽 급확산
- 50여 년만에 열린 UFO 공개청문회… 美국방부 "미확인 비행현상 400건"
- 영화 `아저씨` 김새론, 음주 운전하다 구조물 들이받아
- 모텔에 감금, 담뱃불로 지지고 알몸 촬영…여학생 낀 10대 중형 구형
- "도하작전 들켜버린 러시아군, 믿기지 않은 대대급 병력 전멸"
- [기획] `관세맨` 트럼프 휘두르는 칼에 수출증가율 8.1%→1.5% `뚝`
- 여 잠룡들 조기대선 눈치싸움… 한동훈 활동 재개 가능성
- 올해가 실질적 원년...IT서비스업계, 산업현장에 AI 심는다
- "집값 떨어지면 다시 사줄게"… 강남서 환매조건까지 등장
- 이젠 `3말4초`…뉴노멀된 은행 희망퇴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