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대기술지주, 중소벤처기업부 팁스(TIPS) 운영사로 신규 선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민대학교기술지주회사는 중소벤처기업부의 기술창업 투자프로그램인 팁스(Tech Incubator Program for Startup, 이하 팁스(TIPS)) 운영사로 신규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팁스는 엔젤투자와 보육역량을 보유한 투자사(운영사)와 정부가 유망 기술창업기업을 발굴·육성하고 연구개발(R&D), 창업사업화·해외마케팅 자금 등을 매칭해 지원하는 대표적인 민간투자 주도형 기술창업 지원 프로그램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이윤정 기자] 국민대학교기술지주회사는 중소벤처기업부의 기술창업 투자프로그램인 팁스(Tech Incubator Program for Startup, 이하 팁스(TIPS)) 운영사로 신규 선정됐다고 20일 밝혔다.
엔젤투자 및 보육역량을 보유한 팁스 운영사의 투자를 통해 발굴된 유망한 기술 창업기업에는 1~2억 원의 엔젤투자와 함께 정부의 연구개발(R&D), 창업사업화ㆍ해외마케팅 자금 등을 최대 7억 원(R&D 최대 5억 원, 창업사업화 최대 1억 원, 해외마케팅 최대 1억 원)까지 매칭 방식으로 지원한다.
이번에 국민대기술지주가 선정된 유형은 예비형으로, 오는 7월부터 창업기업 추천권을 배정받아 본격적으로 기술창업 지원에 나설 계획이다.
대표이사를 맡고 있는 오하령 국민대 산학연구부총장(LINC사업단장)은 “팁스 운영사 선정을 계기로 기술은 우수하지만 자금이 부족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스타트업들에게 좋은 기회를 줄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 유망 기술창업기업의 발굴과 육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윤정 (yunj725@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민주당 "한덕수, 역대 후보자 중 가장 자기 관리 안 돼"…`부결`할까
- 문재인 "드디어 밭일 시작"...바이든 언급無
- (영상)"안 비켜?" 울산의 조폭 추종 세력…행인 집단폭행
- "재명아, 정신차리고 학교 가거라"…이준석이 올린 2컷 만화
- 이순재 "늘 겸손하고 근신해야"…김새론 음주운전 일침
- "시끄럽다" 유세현장에 차량돌진…선거방해 혐의로 50대 입건
- [험지 도전자]③광주 한복판 등장한 '빨간잠바' 정체는?
- “치마 안에 손 넣고…” 수능 스타강사의 두 얼굴? 여제자의 눈물
- 김건희, 바이든 만나고 '열린음악회' 관람도?...野 예의 주시
- "뛰지마, 다쳐"…尹이 찾은 국숫집, 알고보니 20년 전 그 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