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센트릭스, 'Comparably Awards'에서 최우수 글로벌 문화상 등 6개 부문 수상
지난 12개월 동안 미국의 기업 문화 및 브랜드 평판 플랫폼 Comparably(컴패러블리)는 각 기업체에 근무 중인 직원들의 익명 평가를 토대로 보상, 리더십, 커리어 개발, 다양성, 일과 삶의 균형 등 다양한 부문들을 평가해 분야별 상위 50개에서 100개 기업을 선정하였다.
이번 시상에서 글로벌 기업 콘센트릭스는 최우수 글로벌 문화상(7위), 최우수 기업 전망상(17위), 최우수 HR팀(8위), 최우수 운영팀(15위), 최우수 마케팅팀(43위), 샌프란시스코 베이 지역 가장 일하기 좋은 기업(27위)으로 선정되었다. 특히 올해의 경우 최우수 글로벌 문화상 부문은 마이크로소프트, IBM, Google을 이어 상위 50대 기업 중 7위를 기록하였다.
콘센트릭스 관계자는 “2019년부터 현재까지 34개의 Comparably Awards를 수상한 사실은 사람 중심 기업 문화, 역동적이고 포용적인 직장을 만들고 커리어 개발을 지원하려는 등의 다양한 영역에서 지속적인 노력이 반영된 결과라고 볼 수 있다”라고 밝혔다.
콘센트릭스 한국법인 ‘콘센트릭스서비스코리아’에서도 역시 일하기 좋은 행복한 직장과 건강한 조직 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자체 보유한 컨택센터 디지털 운영 솔루션을 기반으로 고객 니즈에 최적화된 디지털 컨택센터를 운영 중인 콘센트릭스서비스코리아는 직원들과의 활발한 소통과 적극적인 참여를 통해 긍정적인 기업 문화를 조성해 나가기 위한 여러 방안들을 실천하고 있다.
특히 직원 만족도를 향상시키기 위해 직원 커뮤니케이션용 디지털 채널인 ‘Concentrix One’ 앱을 통해 회사 소식을 신속히 전달하고, 직원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개선 방안을 공유하고 있다. 또한 재택근무 장기화로 인해 발생하는 직원 간 대면 소통의 부재에서 오는 불편함을 해소하고 있다.
또한 콘센트릭스가 자체 개발한 One-stop 통합 컨택센터 관리 애플리케이션, ‘Pulse’를 통해서도 코칭 받은 내용을 직접 확인하고 그에 대한 피드백을 서로 공유하며 직원 간 신뢰를 구축해 나가고 있으며, 설문조사 기능도 적극 활용하여 직원 의견 수렴을 통해 업무 환경을 개선하고 있다.
아울러 직원들이 적극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사내 이벤트들을 마련하여 소속감과 친밀감을 강화하고 있으며, 정기적인 관리자 교육도 제공하여 커리어 개발에도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콘센트릭스서비스코리아 주은심 대표는 “직원들의 만족도 향상이 고객 만족도 향상과 직결된다고 생각한다. 직원들의 지속적인 성장이 곧 기업의 성장이 될 것이다”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직원들과 소통하고 직원들에게 필요한 다양한 제도들을 마련해 나가며, 일하기 좋은 직장을 만들어 나가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콘센트릭스는 Fortune Global 500대 기업에 선정된 100개 이상의 고객사를 포함한 750여 고객사에 글로벌 고객 경험(Customer Experience, CX) 관리 기반의 컨택센터 서비스와 디지털 엔지니어링/트랜스포메이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남궁선희 연구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中企 "규제뿐인데 회사를 왜 키워"…중견기업 "그때로 돌아가고파"
- 현대重·두산·한화…수도권에 몰리는 기업들
- 와인오피스, 부부의 날 축하 와인 라인업 선봬
- 탄소중립 기술 시너지 노리는 현대제철
- 손흥민과 손 잡고 경기장 입장할 기회…KT, 플레이어에스코트 88명 모집
- 강경준, 상간남 피소…사랑꾼 이미지 타격 [MK픽] - 스타투데이
- SK그룹 덮치는 감원 바람…어디까지
- ‘흑백요리사’ 트리플스타, 취업비리X전처·전여친 사생활 폭로 파문 [MK★이슈] - MK스포츠
- 이찬원, 이태원 참사에 "노래 못해요" 했다가 봉변 당했다 - 스타투데이
- 양희은·양희경 자매, 오늘(4일) 모친상 - 스타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