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위, 오늘 신곡 '룸메이트' 발매[공식]

김혜정 기자 2022. 5. 20. 12:05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경향]

알비더블유(RBW) 제공


밴드 원위(ONEWE)가 데뷔 3주년을 기념하는 스페셜 앨범 ‘시간을 담은 작은 방’을 공개한다.

소속사 알비더블유(RBW)에 따르면 원위는 오늘(20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타이틀곡 ‘룸메이트 (Roommate)’를 포함한 스페셜 앨범 ‘시간을 담은 작음 방’을 발표한다.

이번 앨범은 데뷔 후 꾸준한 성장을 보여주며 ‘글로벌 대세 밴드’로 성장한 원위가 본격적으로 자신들의 이야기를 풀어낸 앨범이다. 원위의 추억과 꿈, 그리고 앞으로 함께 만들어갈 미래를 담은 공간으로 팬들을 초대하고 진정성 가득한 음악을 선보인다.

공개된 앨범 웹재킷에는 자물쇠로 잠겨 있던 원위의 비밀스러운 공간이 오픈됐다. 작은 방 안에는 멤버들을 상징하는 마이크, 기타, 베이스, 숄더 키보드, 드럼이 가득 채우며 아늑함이 느껴진다. 또한, 이전 앨범 재킷 사진에 들어있던 포인트들이 숨어 있어 눈길을 끈다.

이번 스페셜 앨범은 타이틀곡 ‘룸메이트 (Roommate)’를 포함해 밤하늘에 빛나는 별을 보면서 진정한 사랑을 노래하는 곡으로, 풋풋했던 2016년 버전과는 다른 성숙함을 느낄 수 있는 ‘별보다 빛나는 (Starlight)(2022 ver.)’이 수록됐다. 또한, 타이틀곡 데모 버전 ‘룸메이트 (Original Topline ver.)’와 ‘별보다 빛나는 (Live ver.)’도 함께 수록되어 듣는 재미를 더한다.

타이틀곡 ‘룸메이트’는 멤버 용훈의 자작곡으로 같은 공간, 같은 시간을 동고동락해온 원위의 이야기가 담겼다. ‘너는 기타, 나는 피아노’처럼 각자 맡은 바의 역할을 충실했던 원위만의 회고록으로, 잔잔하게 시작하해 점차 폭발하는 사운드와 보컬이 곡이 주는 이야기를 더욱 극대화시킨다.

원위는 발매에 앞서 지난 15일 열린 두 번째 라이브 앙코르 콘서트 ‘O! NEW E!volution Ⅱ- ENCORE’에서 스페셜 앨범의 타이틀곡 ‘룸메이트’를 팬들 앞에서 최초 공개하고 뜨거운 반응을 얻은 바, 새 앨범에 대한 팬들의 기대감은 최고조에 달했다.

한편, 원위는 오늘(20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타이틀곡 ‘룸메이트’를 포함한 스페셜 앨범 ‘시간을 담은 작은 방’을 공개한다.

김혜정 기자 hck79@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