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 '국민바이오'에 8억원 추가 투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대표 배상승·박제현)가 마이크로바이옴 전문 스타트업 국민바이오에 8억원 규모의 시리즈A 투자를 결정했다고 20일 발표했다.
박제현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 대표는 "국민바이오는 최근 바이오헬스 식·의약소재를 활용 마이크로바이옴 조절 소재 개발 케이비옴 기술을 확립해 실험동물 모델에서 면역반응 향상을 검증하여 국내 전문학술지인 SCI급에 개재했다"며 "향후 케이비옴 기술을 활용한 인체적용 효력시험 등 마이크로바이옴 조절 소재의 신약소재로써의 과정의 진행과 제형 및 제품화가 가장 중요한 관건"이라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디넷코리아=백봉삼 기자)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대표 배상승·박제현)가 마이크로바이옴 전문 스타트업 국민바이오에 8억원 규모의 시리즈A 투자를 결정했다고 20일 발표했다. 지난해 11월 국민바이오에 프리A 투자한 이후 6개월만에 이뤄진 후속 투자다.
이번 투자는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가 리드했고, 한국대안투자자산운용, 국민대학교 기술지주 등이 공동으로 후속 투자사로 참여해 총 국민바이오는 총 20억원의 투자를 받게 됐다.
2019년 설립된 국민바이오는 바이오헬스 식·의약 소재 기반 마이크로바이옴 조절 소재의 연구및 개발과 생산 그리고 사업화를 추진하는 바이오헬스 R&D 혁신기업이다.
마이크로바이옴이란 인체에 서식하는 미생물(microbe)과 생태계(biome)를 합친 용어다. 사람의 몸속에 존재하는 수십 조 개의 미생물과 그 유전자를 의미하며, 현재 인체의 다양한 질환에서 마이크로바이옴 연구가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다.
박제현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 대표는 “국민바이오는 최근 바이오헬스 식·의약소재를 활용 마이크로바이옴 조절 소재 개발 케이비옴 기술을 확립해 실험동물 모델에서 면역반응 향상을 검증하여 국내 전문학술지인 SCI급에 개재했다”며 “향후 케이비옴 기술을 활용한 인체적용 효력시험 등 마이크로바이옴 조절 소재의 신약소재로써의 과정의 진행과 제형 및 제품화가 가장 중요한 관건”이라고 말했다.
또 그는 “국민바이오는 금년 내에 마이크로바이옴 조절 기술을 활용해 대사증후군과 대장염 및 대장암 예방 관련된 전임상 및 인체적용 효력평가가 끝날 경우, 기술특례상장 요건을 갖출 것으로 기대돼 투자했다”면서 “국민바이오는 차세대 마이크로바이옴 시장을 혁신할 가능성이 매우 높다. 마이크로바이옴 글로벌시장 규모는 2019년 811억달러에서 2023년 약 1천87억 달러(약 130조원)에 달할 것으로 전망된다”고 밝혔다.
현재 국민바이오는 바이오헬스 식·의약소재의 핵심 원료로 사용되는 익산 소청자의 계약 재배를 수행하고 있는 전북지역에서 마이크로바이옴 조절 기술과 융합할 수 있는 소청자 효소가수분해물에 대한 GMP 기준 혁신공정 소이바이옴(SoyBiomeTM)을 개발하여 기능성 원료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바이오헬스 식·의약소재의 핵심 원료로 사용되는 익산 '소청자'를 국민들에게 널리 알리고자 기능성 표시식품 및 기능성 음료를 제조·판매하여 연구개발 원료에서부터도 매출을 발생시켜 2025년 기술특례상장 가능성이 높을 것으로 생각된다.
성문희 국민바이오 대표는 "국민바이오만의 핵심기술인 '바이오헬스 식·의약 소재를 활용한 마이크로바이옴 조절 소재 개발기술의 가치를 이번 TIPS 선정 및 후속투자를 통해 인정받았다는 데 상당히 고무적"이라며 "이번 투자유치 성공을 통해 대사성 질환, 면역증강 및 대장암과 대장암 질환 등의 효력을 증명할 수 있는 전임상과 인체적용 효력시험으로 마이크로바이옴 조절 소재 연구개발 파이프라인을 완성할 수 있도록 속도를 내겠다"고 자신했다.
국민바이오는 국민대학교기술지주의 자회사다. 현재 전주 전북대학교에 본사를 두고 있는 국민바이오는 익산 한국식품산업클러스터에 실용화센터(GMP시설)가 입주해 바이오헬스 식의약 소재를 활용한 건강기능식품의 안정성과 유효성을 국제적으로 보증할 수 있는 우수 건강기능식품 제조의 제조 기반도 함께 갖추고 있다.
백봉삼 기자(paikshow@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케이유니콘인베스트먼트, 261억원 신기술투자조합 결성
-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 아토맘코리아 시드투자
- 마켓컬리, 2천500억원 추가 투자 유치
-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 ‘국민바이오’ 프리A 투자
- 뉴패러다임인베스트먼트, 예술특화 메타버스 ‘믐’ 시드투자
- 통신 3사 CEO, "새해 AI 성과내자" 한 목소리
- LG CNS·SK C&C 등 IT서비스기업, 신년 키워드 '혁신·협력'
- 정신아 카카오 "AI 중심의 변화, 카카오에 기회될 것이라 확신"
- 中 BOE, 스마트폰용 '탠덤 OLED' 확대…삼성·LGD 틈새 노린다
- [유미's 픽] "150명 모두 해고"…박대연 '생존자 리스트' 통보에 티맥스 직원들 뿔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