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 에스에너지, 일본·EU 지붕 위 태양광 의무화.. 현지서 태양광 모듈공급 부각

이지운 기자 2022. 5. 20. 09:5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일본 도쿄가 주택·아파트에 태양광 패널 설치를 의무화하는 조례를 만드는 데 이어 유럽연합(EU)도 모든 신축 건물 지붕에 태양광 패널 설치를 의무화하기로 하는 등 글로벌 재생에너지 확대 움직임에 에스에너지의 주가가 강세다.

일본 도쿄도 최근 단독주택 등 신축 건물에 태양광 패널과 전기차 충전설비 설치를 의무화하도록 관련 조례 개정을 추진하고 있다.

단독주택 등 연면적 2000㎡ 미만의 중소규모 건물과 대규모 아파트, 빌딩 모두 태양광 패널 설치 의무를 부과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일본 도쿄가 주택·아파트에 태양광 패널 설치를 의무화하는 조례를 만드는 데 이어 유럽연합(EU)도 모든 신축 건물 지붕에 태양광 패널 설치를 의무화하기로 하는 등 글로벌 재생에너지 확대 움직임에 에스에너지의 주가가 강세다.

21일 오전 9시57분 현재 에스에너지는 전거래일대비 230원(5.54%) 오른 4385원에 거래되고 있다.

EU집행위원회는 19일 2030년 재생에너지 발전 비중 목표를 40%에서 45%로 늘리는 '리파워EU'(RepowerEU) 정책 패키지를 발표했다. 이 정책엔 2029년까지 새로 짓는 건물 지붕에 의무적으로 태양광 패널을 설치하는 안이 포함됐다. 기존 건물도 에너지 효율 등급이 낮을 경우 태양광 설치 대상이 된다.

일본 도쿄도 최근 단독주택 등 신축 건물에 태양광 패널과 전기차 충전설비 설치를 의무화하도록 관련 조례 개정을 추진하고 있다. 단독주택 등 연면적 2000㎡ 미만의 중소규모 건물과 대규모 아파트, 빌딩 모두 태양광 패널 설치 의무를 부과한다. 연내 개정안을 통과시키는 것이 목표다.

한편 태양광 토탈 솔루션 기업 에스에너지는 2009년 일본시장에 진출한 데 이어 2010년 유럽시장에 진출해 태양광 모듈을 공급하고 있다. 2020년 3월 베네룩스(벨기에, 네덜란드, 룩셈부르크) 및 프랑스 시장에 15MW 규모의 태양광 프리미엄 모듈 공급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또한 유럽 최대 주택용 태양광 발전소 설치업체 중 하나인 바이바(BayWa r.e. Solar Systems S.? r.l.)와 오랜 기간 전략적 협력 관계를 유지해 오고 있다.

[머니S 주요뉴스]
"꼴도 보기 싫다"… 아름, 결혼 1년 만에 이혼?
음주사고 낸 김새론의 차 '주목'… 2억짜리?
김종국♥윤은혜, 열애 '찐'이었나… 증거 '수두룩'
"어젯밤"… '♥현빈' 손예진, 처음 올린 게시물은?
"월세만 2억 받아요"…920억 빌딩 톱스타 부부는?
전지현 "삼성동 상가 2년만에 140억 올랐다"
"신정환은 불법, 난 대놓고 했다"… 당당한 슈
♥안현모 납치극 소동… 라이머, "너무 무서웠다"
파국 치닫나… 김가람 학폭 피해자 극단적 시도?
섹시하면서 러블리해… 전효성 미모 미쳤다

이지운 기자 lee1019@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