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애경, 에이지투웨니스 단독몰로 힘준다..AK뷰티몰 종료
생활뷰티기업 애경산업이 주력 화장품 브랜드인 '에이지투웨니스' 단독몰을 오픈한다. 온라인 공식몰인 'AK뷰티몰' 사업을 종료하고 브랜드 단독몰을 운영해 전문화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20일 뷰티업계에 따르면 에이지투웨니스 단독몰이 이달 중 문을 연다. 공식몰이자 브랜드 통합몰인 AK뷰티몰은 이달 말까지만 운영한다.
이에 따라 AK뷰티몰을 통한 주문은 이날까지만 가능하다. AK뷰티몰은 지난달부터 멤버십 쿠폰 지급과 구매 적립을 중단하고, 현재 개인정보 이전 관련 동의 절차를 진행 중이다.
애경산업 관계자는 "각 브랜드를 온라인에서 전문화하고 소비자와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브랜드별로 단독몰을 운영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뷰티업계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침체된 가운데 주요 브랜드몰을 강화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려는 의도로 풀이된다.
코로나19 재확산과 중국 일부 지역 봉쇄조치가 실적에 악영향을 미쳤지만, 중국 외 글로벌 영역 다각화와 헬스앤뷰티(H&B), 디지털 채널 성장이 이를 방어했다는 평가다.
AK 뷰티몰은 애경산업이 운영하는 통합 온라인몰로 지난 2015년 사업을 시작했다. 에이지투웨니스를 비롯해 루나, 에이솔루션, 포인트 등 자사 브랜드 제품을 판매했으나 소비자 반응이 크진 않았던 것으로 알려졌다.
'견미리 팩트'로 잘 알려진 에이지투웨니스는 애경산업의 주요 화장품 브랜드로 홈쇼핑을 주력 판매 채널로 성장해왔다. 이후 중국과 동남아, 북미 등 해외 진출에 나섰으며 이달부터는 일본 주요 오프라인 10개 채널에 진출하며 판매망을 확대하고 있다. 해외 진출에 맞춰 온라인 채널에서도 영향력 확장을 노리는 것으로 분석된다.
디지털 경쟁력 강화 전략에 따라 최근 애경산업의 화장품 브랜드인 에이솔루션도 온라인 플래그십몰을 열었다. 에이솔루션 플래그십몰은 에이솔루션의 모든 제품을 판매하며, 소비자의 피부 상태에 적합한 제품을 추천하는 기능을 적용했다.
[최아영 매경닷컴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한달 500만개 `곰표 밀맥주` 돌풍 주역…알고보니 수제맥주 면허 1호 주인공 [남돈남산]
- "서민 애환 달래줬는데"…막걸리 한 병에 `19만원` 가격 계속 오른다
- "한국은 투피스, 중국은 원피스"…`中 한복공정` 조목조목 반박한 이 사람 [인터뷰]
- 샤넬만 오픈런?…요즘 백화점엔 ○○○ 사러 달려갑니다
- 4인 가족 한끼 66만원…호텔 뷔페값 계속 오르는 이유는
- 강경준, 상간남 피소…사랑꾼 이미지 타격 [MK픽] - 스타투데이
- 카카오식 AI ‘카나나’…시장은 냉혹했다
- ‘흑백요리사’ 트리플스타, 취업비리X전처·전여친 사생활 폭로 파문 [MK★이슈] - MK스포츠
- 이찬원, 이태원 참사에 "노래 못해요" 했다가 봉변 당했다 - 스타투데이
- 양희은·양희경 자매, 오늘(4일) 모친상 - 스타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