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GM, 새 사장에 로베르토 렘펠 GMTCK 사장 선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GM의 새 사장에 로베르토 렘펠 지엠테크니컬센터코리아(GMTCK) 사장이 선임됐다.
이달 말 임기를 마치고 중국 SAIC-GM의 총괄 부사장으로 자리를 옮기는 카허 카젬 사장 후임에 로베르토 렘펠 GMTCK 사장이 선임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GMTCK 새 사장엔 브라이언 맥머레이 부사장
(서울=뉴스1) 이장호 기자 = 한국GM의 새 사장에 로베르토 렘펠 지엠테크니컬센터코리아(GMTCK) 사장이 선임됐다.
제너럴 모터스(GM)는 20일 한국GM과 GMTCK 등 GM의 한국사업장 최고위 경영진 인사를 발표했다.
이달 말 임기를 마치고 중국 SAIC-GM의 총괄 부사장으로 자리를 옮기는 카허 카젬 사장 후임에 로베르토 렘펠 GMTCK 사장이 선임됐다. 렘펠 사장 후임으로는 브라이언 맥머레이 GMTCK 기술개발부문 부사장이 임명됐다.
렘펠 사장은 "자동차 산업계는 물론 회사의 중요한 시기에 한국지엠을 이끌게 돼 큰 영광"이라며 "쉐보레, 캐딜락, GMC 등 멀티 브랜드 전략을 바탕으로 한 성공적인 제품 포트폴리오에 더해 향후 GM의 다양한 글로벌 전기차를 출시해 국내 시장에서 강력한 플랫폼을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렘펠 사장은 1982년 GM 브라질에 입사 후 GM의 여러 글로벌 사업장에서 제품 기획 및 차량 개발 부문을 맡아왔다. 연구개발법인인 GMTCK를 성공적으로 이끌고, 트레일블레이저, 뷰익 앙코르GX, 차세대 글로벌 신제품 등 다양한 제품의 총괄수석엔지니어로서 제품 개발을 성공적으로 주도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맥머레이 부사장은 1997년 GM에 입사해 미국, 캐나다, 호주, 인도, 중국 등 GM의 다양한 글로벌 사업장에서 연구개발 경험을 쌓았다. 2019년 10월 GM 해외사업 부문 및 GMTCK 기술개발부문 부사장으로 부임해 GM의 다양한 제품 개발 프로젝트를 이끌었다.
ho86@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김연아, 군대서 휴가 나온 ♥고우림과 한옥데이트 눈길 [N샷]
- 딸 집 다녀간 엄마, 풀밭서 변사체로…33년만에 밝힌 '살인의 추억'
- "가족여행 간다는 경리 거짓말…모친에 연락해 확인" 스토킹 직장인 소름
- '미스코리아 출신 레이싱모델' 신해리, 32세 사망…추모 물결
- 잔액 부족으로 담배 못 산 단골, 편의점 직원에 벽돌 투척 난동[영상]
- 김다현 "아빠 김봉곤 교통사고 사망설 오열…가짜뉴스 100만 뷰"
- 초밥 40만 원어치 주문한 평창동 회장님댁…배달 기사에 10만 원 팁
- 김준호 "김지민, 내 생애 최고의 선물…결혼해야죠" [코미디언을 만나다]②
- 안정환 "용인 조카 물고문 사건 방송 때 '용형' 그만두려 했다"
- 미나, 139㎏→128㎏ 된 시누이에 100만원 쾌척 "더 빼면 명품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