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 최초 항공사동맹체, 창립 25주년 기념 새 슬로건 발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아시아나항공(020560)은 자사가 속한 세계 최대 항공사 동맹체 스타얼라이언스(Star Alliance)가 지난 14일 창립 25주년을 맞이했다고 19일 밝혔다.
또한 "스타얼라이언스는 항공사 동맹체 가운데 가장 고도화된 디지털 기술을 활용해 고객들에게 원활한 여행 경험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만큼 각 회원사들과 함께 다양한 혁신을 선보일 예정"이라며 "연내 새로운 디지털·모바일 혁신 등을 통해 회원사를 이용하시는 분들의 전 여정이 원활하게 이어질 수 있도록 발전을 이룰 것으로 기대한다. 업계 최초로 각 회원사 우수 고객을 만족시킬 수 있는 다양한 오퍼도 제공할 방침이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고객 경험과 우수회원 서비스 개선 등 혁신 지속
[이데일리 신민준 기자] 아시아나항공(020560)은 자사가 속한 세계 최대 항공사 동맹체 스타얼라이언스(Star Alliance)가 지난 14일 창립 25주년을 맞이했다고 19일 밝혔다. 1997년 업계 최초로 설립된 스타얼라이언스는 범 세계적 영향력과 서비스를 기반으로 고객을 위한 다양한 기술을 선보이며 설립 이래 발전을 거듭하고 있다.
또한 “스타얼라이언스는 항공사 동맹체 가운데 가장 고도화된 디지털 기술을 활용해 고객들에게 원활한 여행 경험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만큼 각 회원사들과 함께 다양한 혁신을 선보일 예정”이라며 “연내 새로운 디지털·모바일 혁신 등을 통해 회원사를 이용하시는 분들의 전 여정이 원활하게 이어질 수 있도록 발전을 이룰 것으로 기대한다. 업계 최초로 각 회원사 우수 고객을 만족시킬 수 있는 다양한 오퍼도 제공할 방침이다”고 말했다.
이번 창립 25주년을 기념하며 스타얼라이언스와 회원사들은 ‘Together·Better·Connected’라는 새 브랜드 슬로건을 발표하고 신규 캠페인과 고객 혁신 프로젝트를 전개한다. 새 슬로건은 스타얼라이언스가 보유한 글로벌 네트워크와 원활한 디지털 연결성(connectivity)을 통해 사람과 사람 사이 관계의 폭을 더욱 확장시키고자 하는 의미를 담고 있다.
제프리 고 대표는 “기존 슬로건 ‘the way the Earth connects’에 대한 논의를 마무리 짓는 한편 오늘날 그 어느 때 보다 기술 활용을 통해 원활한 여행 경험을 제공하고 우수 고객을 만족시키기 위하여 다각도의 고민이 필요한 시점이라는 점에 착안해 새 브랜드 슬로건을 발표했다”며 “새 슬로건은 이러한 상황을 충실히 반영하고 있는 동시에 미래 지향적인 의지가 담겨, 우리가 향후 더 나은 방향으로 발전할 수 있는 동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스타얼라이언스의 혁신은 소비자 중심의 50여개의 실무표준·감사기능과 더불어 전 회원사를 통합 지원하는 우수한 정보기기(IT) 인프라를 기반으로 이뤄지고 있다. 이를 토대로 스타얼라이언스는 다년간 월드 트래블 어워즈, 스카이트랙스 월드 에어라인 어워즈, 에어 트랜스포트 어워즈 등 다수의 공신력 있는 기관으로부터 항공 산업의 미래에 긍정적인 공헌을 한 점을 인정 받아 수차례 세계 최고 항공사 동맹체 상을 수상했다.
신민준 (adonis@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바이든 오늘 삼성 찾는다…이재용의 '3나노 반도체'에 반할까
- "공항서 체포될 것"…이근, 치료 위해 韓 돌아온다
- 송영길 “강북이 제일 못 산다”… “벌써부터 서울 갈라치기냐”
- '욕설 시민' 쫓아가 경고한 이재명 "선거 방해는 중범죄"
- “치마 안에 손 넣고…” 수능 스타강사의 두 얼굴, 여제자의 눈물
- 김새론, 음주운전 자필 사과 "스스로도 너무나 부끄러워" [전문]
- 버블 붕괴론 나오는 증시…개미 '줍줍' 괜찮을까
- 고민정 "김건희 소환 조사는?"vs한동훈 "검찰이 처리할 것"
- 尹 정부 `발목잡기` 프레임 우려에 野, 한덕수 인준 `갈팡질팡`
- 최자도 ‘픽’한, 현지인이 즐겨찾는 구례 맛집[미식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