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광주·홍릉특구' 유망벤처 투자유치 확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은 19일 연구개발특구 소부장·바이오융합·인공지능 유망기업의 투자유치를 위한 '초광역(대덕·광주·홍릉) 연계 펀딩데이'를 개최했다.
이번 펀딩데이는 대덕특구, 광주특구, 홍릉강소특구의 벤처투자 생태계를 연계하고, 유망기업의 투자유치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소부장·바이오융합·AI 8개 스타트업 참여
[헤럴드경제=구본혁 기자]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은 19일 연구개발특구 소부장·바이오융합·인공지능 유망기업의 투자유치를 위한 ‘초광역(대덕·광주·홍릉) 연계 펀딩데이’를 개최했다.
이번 펀딩데이는 대덕특구, 광주특구, 홍릉강소특구의 벤처투자 생태계를 연계하고, 유망기업의 투자유치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날 행사에서는 소부장·바이오융합·인공지능(AI) 분야에 특화된 스타트업 총 8개사가 참가해 사업화 아이템을 소개하고, VC를 대상으로 피칭을 진행했다.
소부장 분야에서는 에이트마진(의료용·산업용 방사선 차폐렌즈·장치), 레이다앤스페이스(하천 유속 측정 레이다, 선박레이다), 바이오융합 분야에서는 메디케어텍(이비인후과용 수술기기), 움틀(진단기기용 멤브레인), 압티지엠제이(유전자 증폭 분자 진단 키트), 인공지능 분야에서는 메가웍스(정신건강 관리 디지털치료기기), 인비즈(AI 활용 초음파 분석 및 질환 예측 기술), 텐덤(데이터· E-러닝 기반 HR 커리어 솔루션) 등의 기업이 참여했다.
대덕특구, 광주특구, 홍릉강소특구는 앞으로도 기술력이 있는 스타트업들이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투자유치 지원 및 사업화 연계를 더욱 확충할 계획이다.
또한 광역특구간 연계협력을 통해 미래유망기술분야의 혁신 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들을 투자자들에게 소개하고 네트워킹할 수 있는 펀딩데이를 주기적으로 개최할 예정이다.
강병삼 특구진흥재단 이사장은 “개별 특구의 투자유치 노하우를 연계하는 초광역 연계 펀딩데이는 유망기업의 투자 유치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특구 간 협력을 통한 투자 프로그램을 적극 지원해 연구개발특구 벤처투자 생태계를 활성화 하겠다”고 말했다.
nbgkoo@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손예진, 결혼 후 그림 같은 일상…“지인들과 모닥불 둘러 앉아 담소 ”
- “만지는 거 빼고 다했다” 에스파 성희롱 글 경복고 학생의 결말
- 이근,한국으로 돌아온다… "재활 치료 위해 귀국 예정"
- [영상]김건희 여사 ‘레이저 눈빛’ 진실? 이준석이 밝힌 내막
- [영상] 흉기 강도 “돈 내놔”…과일칼 들고 맞선 편의점 女직원
- 안경 5만원인데 휴지는 7만원...황교익 “김건희, 서민 코스프레”
- 김새론 음주운전 당시 동승자는 20대 일반인 여성
- '920억 강남역 빌딩' 사들인 비-김태희, 가장 비싼 부동산 스타 1위
- “尹에 모델료 주고싶다”는 구두 브랜드 대표, 강남 이모부였다
- SES 슈 “신정환은 불법, 나는 대놓고 한 것”